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관련

그래도 살(Living)집은 필수 아닐까?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최근에는 공중파에서 조차 전문가가 전세금을 빼서 월세를 살면서 주식을 해야 한다느니, 집은 필요가 없고 주식이 짱이라느니 이런 흐름이 너무 많이 보이는 것 같다...(그런 분들은 이미 현금흐름이 엄청나서 정말로 집이 필요없고 월임대료 다 감당될거니까 같은 흐름에서 비교하면 정말 큰일난다;;)

내가 처음 집을 산 사연과 강제 2주택이 된 사연을 적었었는데, 그때 내가 제일 먼저 원했던 것은 경제적 자유도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닌, 삶의 안정이었다.

내가 살(Living) 집이 생김으로써 주는 안정감은 말로 설명할 수 없다. 와이프와 농담으로 우리 둘다 회사 잘려도 주담대 대출이랑 아파트 관리비만 낼 정도로 알바만 하더라도 쫓겨나지 않고 계속 편하게 살 집이 있잖아~ 이런 이야기도 했었고!ㅎㅎ

물론, 나도 요즘은 주식을 열심히 공부하면서 열심히 모으고 있기도 하고 나중에 배당월급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있지만 이 모든건 일단 내가 살(Living) 집이 있는 상태여야 온전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 안정감 없이 주식으로만 돈을 얼마 번다고 해도, 당장 내가 살아갈 공간이 확정되지 않고 불안한 상황이라면 그 기쁨을 온전이 누릴 수 없을거라고 감히 확신할 수 있다!

난 요즘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생활이 너무 좋다^^ ​

 

그렇기에 주식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그전에 먼저 내가 가족들과 함께 편하게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내 집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디! 다들 내집마련과 함께 즐거운 투자생활 하시길 바라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