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리얼티인컴 주식을 지금 사기에도 늦지 않았다

by 김티거 2024. 1. 27.
반응형

 

리얼티인컴의 주식을 사기에는 너무 늦었나요? 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어보았음.

근데.. 기자분이 최근 리얼티인컴 다시 기회오고 있는거는 안보셨나.. 암튼..ㅋㅋㅋㅋ

리얼티인컴의 기업명 밑에 함께 나오는 '월배당기업' 이라는 상표만 봐도 이 기업이 얼마나 월배당에 진심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실제로도 리얼티인컴은 리츠기업으로써 주주들에게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기도 하다.

<리얼티인컴은 무엇을 하는 기업인가>

리얼티인컴에 투자하려면 먼저 리얼티인컴이라는 기업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얼티인컴은 부동산 소유 리츠기업이지만 트리플 넷 순 임대구조라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 방식은 임대인인 리얼티인컴이 아니라 임차인이 대부분의 부동산 운영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부분은 리얼티인컴을 인플레이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리얼티인컴의 부동산은 대규모 포트폴리오 전체에서 이러한 임대방식을 사용하여 위험이 상당히 낮다. 현재 13,200여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리얼티인컴.

리얼티인컴은 해당 분야에서 가장 큰 기업중 하나인데 시가총액이 약 420억 달러로 리얼티인컴 다음으로 큰 경쟁사보다도 두배 이상 큰 규모라고 한다. 이러한 규모의 이점으로 자본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더 큰 인수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것이 바로 리얼티인컴이다.

 

반응형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크게 하락했다>

그렇지만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20년에 80달러대의 고점을 찍은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인 것도 사실이다. 아무래도 가장 큰 원인은 고금리 상황의 지속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리츠기업에 있어 금리인상은 자본비용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부동산 회사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다.

 

반면 이렇게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하락하며 배당수익률이 높아지는 영향으로 웬만한 안정적인 투자처보다도 좋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 되는 부분도 생기게 된다. 주가하락으로 인해 리얼티인컴의 배당수익률은 최근 10년간 가장 좋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고, 이것은 장기적으로 배당주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물론 23년 연말에 고금리 상황 종료 기대감으로 다시 많은 회복세를 보여주기도 했었기에 지금 사도 되나?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다시 연초가 되며 금리 인하의 기대감이 옅어지며 리얼티인컴은 또 한번 굉장히 매력적인 구간으로 접어드는 느낌이다.

S&P500지수의 배당수익률 평균이 1.4%이고 평균 리츠기업들의 배당수익률이 4% 미만인 상황에서 리얼티인컴이 가지고 있는 5%대의 배당수익률은 분명히 매력적인 것으로 보인다.

<당신은 배를 완전히 놓치지 않았습니다.>

기사에서는 마지막으로 월스트리트가 금리 상승으로 주식을 매도한 후에 다시 리얼티인컴에 주목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신뢰할 수 있는 배당주를 선택하려는 경우 리얼티인컴은 그 구매목록에 꼭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확실히 연초에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 잦아들면서 리얼티인컴도 23년 연말에 회복했던 주가를 다시 반납하고 있는 모양새인데, 나는 역시나 자꾸 군침이 돈다.. 돈이 없어서 그렇지..ㅋㅋㅋ

이럴때 또 한번씩 모아두면서 배당받고 하다보면 주가도 제 갈길을 갈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며, 나도 기회가 날때마다 1주 2주라도 틈틈히 늘려둬야겠음.

(출처 : yahoo finance, Is it too late to buy realty income stoc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