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유니온퍼시픽, 비자, 셔윈 윌리엄즈의 23년 4분기 실적

by 김티거 2024. 1. 27.
반응형

<유니온퍼시픽(UNP)>

유니온퍼시픽이라는 기업은 우리들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지만, 미국의 최대 철도기업으로 굉장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창립 160년 이상이 되고 있는 그런 기업. 기업의 로고 밑에 "Building America"라는 멋진 슬로건도 눈에 띈다.

유니온퍼시픽이 철도를 만들어 대륙을 횡단하고 다닐 시절.. 한국에서는 농민봉기와 흥선대원군의 병맛 쇄국정책으로 조선이 조져지고 있었던 시절이었다니...ㅋㅋㅋㅋㅋ

그런거보면 한국이 지금 이렇게 성장한 것은 기적이긴 하다!

암튼 유니온퍼시픽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2.7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6% 정도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8조 2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2% 정도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살짝 감소한 매출 수치이다. 그래도 항상 든든한 실적을 보여주는 유니온 퍼시픽!

반응형

유니온퍼시픽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 장기 우상향 기업이란 이런 것이구나 라는 것을 한눈에 느낄 수 있다. 크게 눈에 띄는 분야는 아니지만, 쉽게 진입하기 어려운 진입장벽을 갖춘 분야이고 한번 인프라가 구축되면 그 뒤로는 비용커버도 충분히 이루어져서 생각 이상으로 이익률(순이익률 30% 수준) 도 매력적인 기업이다.

 

<비자(V)>

비자카드는 거의 하나씩은 있지 않으실까 싶은데, 카드결제 기업인 비자는 전세계 신용결제의 약 60% 이상을 독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압도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비자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2.4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3% 이상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11조 5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1% 이상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9% 이상 상승한 매출 기록이다.

역시나 탄탄한 분기실적을 기록했던 비자!

비자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주가가 우상향 기업 중에 하나이기에 든든하게 모아갈만한 기업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셔윈 윌리엄즈(SHW)>

셔윈 윌리엄즈는 미국 최대의 페인트 기업으로 주로 건설용이나 특수 페인트 분야에서 좋은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셔윈 윌리엄즈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1.8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소폭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7조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 정도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매출 대비로 소폭 상승한 매출 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셔윈 윌리엄즈의 주가는 꾸준히 상승세를 타다가 지속적인 하락세도 있었지만, 다시금 상승세를 타려는 모습이다. 관련 사업 자체가 탄탄한 기업이라 크게 걱정없어보이기도 함. 배당도 꾸준히 증액해주고 있어서 곧 배당킹도 예약되어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