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물류리츠기업 프로로지스(PLD) 22FY 2Q(4~6월) 실적

by 김티거 2022. 7. 20.
반응형

출처 : 프로로지스 홈페이지

이번에는 프로로지스(PLD)의 22FY 2Q(4~6월) 실적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프로로지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물류리츠기업으로, 부동산 중 특히 물류 센터와 같은 부동산 분야에 특화된 리츠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 유통이나 물류에 관한 시설을 소유하고 관리, 개발해나가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제는 대세가 된 온라인 쇼핑의 수요가 엄청 크기 때문에 관련 상품 등을 보관하고 적절히 유통할 수 있는 그런 장소들이 필수요소가 되고 있기에, 프로로지스의 성장성도 꽤 좋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단순히 영세 쇼핑몰 같은 곳들 뿐만 아니라 대기업들도 이렇게 전문적으로 유통물류를 관리해주는 프로로지스를 많이 활용하는 추세라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 데이터는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s22.q4cdn.com/908661330/files/doc_financials/2022/q2/Prologis-Reports-Second-Quarter-2022-Earnings-Results-2022.pdf

프로로지스의 22FY 2Q(4~6월) 주당순이익은 1.1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에 살짝 미치지 못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프로로지스의 22FY 2Q(4~6월) 매출은 원화로 약 1조 6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9%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다.

프로로지스의 21FY기준(21.01-12) 연매출은 원화로 약 6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40%에 육박하는 모습이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고 영업이익률도 최근 가장 좋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재무상태표를 보면, 지난 분기에 비해 크게 변화가 있는 모습은 없어보인다.

연도별 흐름을 보면 최근 총자산의 볼륨이 많이 커지고 있어 외형성장이 도드라지고 있는 모습이다.

보고서를 보면,

"전염병이 지난 2년간 기록적인 수요를 불러왔고, 이는 사상 최저의 빈자리와 전례 없는 임대료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여건이 정상화됨에 따라 과거 피크 사이클과 견줄 만한 건전한 수요가 여전히 나타나고 있으며 독점적인 데이터 통찰력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강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로지스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좋은 영향(?)을 받은 편이라고 생각이 된다. 온라인쇼핑과 같은 비대면쇼핑 분야와 해당 물류센터의 운용 수요는 비례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런 좋은 수요가 코로나 이후에도 흡수가 될 수 있을지 지켜보면 좋을 듯.

프로로지스의 주가흐름을 보면, 2010년도 이후부터는 꾸준히 우상향을 향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에는 고점대비 무려 30%이상 빠져있는 상황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매수의견과 함께 약 163달러 정도의 목표주가를 예상하고 있는 모습.

프로로지스는 현재 3,6,9,12월에 연 4회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후반대를 보이고 있는 요즘이다. (주가가 많이 빠진 영향도 크고 ㅎㅎ)

최근 3개년 평균 배당증가율이 무려 14%이상 되고 있어서 상당히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현재 9년 연속 매년 배당을 증액시켜주고 있는 모습.

단순히 온라인쇼핑의 수요 혜택을 봤다기 보다 최근 2년간 코로나의 혜택을 많이 본 기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유지될지 한번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 같다. (2년동안 온라인쇼핑만 하다가 지친 사람들이 최근 폭발적으로 백화점, 마트 등을 휩쓸고 있는 모습도 있고..오프라인이 주는 재미도 무시는 못하지 ㅎㅎ)

그래도 온라인쇼핑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그만큼 주가도 많이 빠져있기 때문에 좋은 배당을 받으면서 모아가기에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