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OTT의 대장 넷플릭스(NFLX) 22FY 2Q(4~6월) 실적발표

by 김티거 2022. 7. 20.
반응형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7/19(화)에 있었던 넷플릭스(NFLX)의 22FY 2Q(4~6월) 실적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넷플릭스는 OTT의 시초이자 대장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인데, 월정액 구독 서비스에 대한 사업도 아마 넷플릭스에서 본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겠다.

돈이 되는 사업이라 여겼는지 많은 미디어 기업에서도 각자의 채널을 만들어 열심히 경쟁중인 OTT시장이라고 볼 수 있겠다. 최근 가입자수 증가율 둔화 등 많은 악재가 있던 넷플릭스였는데 과연 이번분기에는 어떤 퍼포먼스를 보였을지..?

자세한 실적보고 데이터는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ir.netflix.net/financials/quarterly-earnings/default.aspx

넷플릭스(NFLX)의 22FY 2Q(4~6월) 주당순이익은 3.2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2.9달러를 상회하는 괜찮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넷플릭스의 22FY 2Q(4~6월) 매출은 원화로 약 10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8%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20%를 기록하였다. 22 3Q에도 2Q와 비슷한 수준의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리고 아무래도 이번 분기에는 넷플릭스의 최대 인기 시리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4가 공개되어 해당 내용도 언급이 되어있다. 요즘 골프도 배우고 이것저것 이벤트가 많다보니 아직 틀어보지도 못함 ㄷㄷ

아래 그래프는 트위터에서 언급된 볼륨을 나타낸 듯 한데, 기묘한 이야기 시즌 4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그런 내용!ㅎㅎ 그 와중에 탑건 매버릭 ㄷㄷ

미국TV 시청시간으로 나타낸 순위인데, 넷플릭스가 압도적인 모습이다. 이 그래프로만 보자면 디즈니플러스가 꽤 힘을 못 쓰고 있는 것 같다는.. (크게 볼게 없긴 함.. 그 와중에 아파트 이웃들이 수상해는 꿀잼이었음 ㅋㅋㅋ)

넷플릭스의 21FY 기준(21.01-12) 연매출은 원화로 약 38조 9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21% 수준으로 굉장히 좋은 수준으로 21년을 마무리 했던 모습이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넷플릭스의 최근 상승세를 짐작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최근 5년간 꾸준한 실적 성장을 이루어왔으며, 코로나로 인해 최근 2년은 더욱 좋은 상승세를 보여준 모습이다.

넷플릭스의 재무상태표를 살짝 보면, 총자산은 21년대비 늘어나고 있는 모습이고, 넷플릭스가 자체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는 만큼 콘텐츠 자산이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영업활동에서 창출되는 현금흐름은 플러스를 기록하였지만,

연도별 현금흐름의 추이를 보면, 한동안은 계속 마이너스의 영업활동 현금흐름과 잉여현금흐름을 보여주었음.. 코로나로 인해 폭발적인 실적 상승을 이루었던 20년에는 플러스 현금흐름을 만들어내었고, 21년에는 다시 살짝 마이너스의 잉여현금흐름을 보여주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하는 콘텐츠들의 제작비도 상당하고 투자에 아끼지 않는 스타일의 기업이라서 더더욱 이런 흐름을 보여주는 것 같다.

보고서를 보면,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은 큰 과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에 힘든 시간을 겪었어. 우리는 유연하고 적응하기 위해 이 회사를 세웠으며, 이것은 우리와 우리의 고성능 문화에 좋은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지표(매출, 참여, 가입자, 수익 및 무료 현금 흐름)에서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의 선두 주자로서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에 대해 자신 있고 낙관적입니다."

이러한 좋은 실적 발표의 영향 등으로 넷플릭스의 주가는 5% 이상 상승!!(고점이 700달러대였던건 안비밀 ㄷㄷ) 앞으로 어떠한 흐름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고점회복까지는 꽤 시간은 걸릴듯

다수의 전문가들은 약 272달러 정도의 목표주가를 예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흐름이 흐름이었던지라 기관들도 목표주가를 대부분 하향제시한 모습.. 그래도 이번 실적 선방으로 하향제시 목표주가보다는 올랐다는!

넷플릭스는 현재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은 모습이다. 배당을 시작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

많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실적을 보여준 넷플릭스였다고 생각한다. 결국 넷플릭스의 힘은 콘텐츠에 있는 것이고, 양질의 자체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낼 수 있을지 잘 지켜봐야할 것 같다. 아무래도 주가 변동성이 후덜덜하기도 하니까 ㄷㄷ(고점대비 70% 하락한 모습을 눈앞에서 목격했으니 ㅋㅋㅋ)

p.s) 조만간 기묘한 이야기 시즌4도 언넝 정주행 해야지!!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