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신칸센대폭파(2025) 관람 후기

by 김티거 2025. 5. 11.
반응형
반응형

얼마전에 일본 여행 가서 신칸센도 탔는데(응?ㅋㅋ), 주말에 집에서 와이프랑 뭐 재밌는 영화나 볼까 하다가 신칸센 대폭파라는 직관적인 제목의 일본 영화가 있어서 봤음 ㅎㅎㅎ

초난강 형님 주연으로 만들어진 작품인데, 처음에는 사실 초반에 보다가 재미없으면 다른거 보자고 와이프랑 이야기하고 틀어본 작품인데, 생각보다 재밌게 집중해서 본 듯 하다.

 

신칸센이라는 고속열차를 배경으로 어느정도 당연히 예상되는 부분도 크지만, 그만큼 직관적으로 잘 밀어붙인 것 같음. 범인이 신칸센에 폭탄을 설치했다는 연락을 하고, 그 폭탄은 신칸센이 100키로 미터 속도 이하로 떨어지면 폭파한다는 설정인데, 아마 이 설정을 보시면 키아누 형님 주연의 스피드를 많이들 떠올리실 것 같다.

그리고 신칸센 촬영도 CG같은걸로만 하면 좀 티가 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이게 액션 장면들이 꽤 리얼한거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이번 영화는 JR 동일본 철도회사에서 전폭적으로 협조했다고 하며, 영상에 나오는 주행모습은 실제로 JR 동일본이 전구간을 7회 정도 왕복하게 하면서 직접 찍은 영상이라고 함 ㄷㄷ 확실히 요즘 CG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실제 베이스는 못 따라가는 것 같다.

그리고 배우들도 실제 승무원들에게 관련 지도를 받고 촬영하여, 뭐랄까 어색함이 확실히 좀 없었던 것 같고, 영화에서 신칸센을 구출하기 위해 나란히 비슷한 속도로 달리면서 장비를 지원해준 열차도 실제 신칸센 실험차량이라고 한다.

 

그리고 나는 이 영화가 새로운 영화인줄 알았는데, 이미 1975년에 신칸센 대폭파라는 일본 영화가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는 스피드의 오마주 같은 거라고 생각했던 아이디어들이 실제로는 신칸센 대폭파에 나왔던 아이디어들이라고 한다. (스피드는 1994년작)

여러모로 액션 장면들도 이질감없이 잘 뽑아낸 것 같고, 큰 신파도 없고 폭탄 해체와 승객 구출이라는 직관적인 요소로 샛길로 빠지지 않고 잘 집중해서 만든 영화인 것 같다.

암튼, 작품성 이런거는 모르겠지만 주말에 집에서 재밌게 즐길만한 킬링타임용으로는 제격인 영화인 것 같아서, 넷플릭스 구독중인 분들께서는 한번 챙겨보시길 추천드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