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앞으로가 더욱 주목될 선도 기술기업

by 김티거 2024. 4. 28.
반응형
반응형

아마 제목만 보시고 어떤 빅테크 기업일까 예측해보셨던 분들도 많을텐데, 나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기업이라 가져와보았다! 아마 나처럼 틀린 분들 많을듯 ㅎㅎㅎㅎ

기사에서 소개한 2가지 기업은 바로 IBM과 델 이었다!! 물론, 둘다 좋은 기업이지만 선도하는 테크기업으로 소개하기에는 다소 의문부호가 있는 것도 사실..

뭔가 한시대를 풍미하긴 했지만, 이제는 살짝 밀려난 느낌도 드는 기업들이기도 한데 왜 기사에서 앞으로 다시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기업으로 소개했는지 살펴보자.

먼저, 포인트로 짚은 부분은

1. IBM과 델은 AI혁명을 활용하여 성장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다.

2. 엔터프라이즈 AI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두 기업 모두 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3. 두 기업 모두 AI 기술을 통해 탄탄한 수익과 명확한 성장 전망을 제시하고 있지만,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전통의 거대 기술 기업들이 차세대 AI 분야에 대해 조용히 칼을 갈고 있다는 분석!

최근 AI 등 특정한 분야에 따라 소수의 기업들이 특히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었는데,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 슈퍼마이크로컴퓨터 등의 기업들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AI 산업에서도 여전히 저렴한 주가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그 기업들이 바로 IBM과 델 테크놀로지스(DELL) 이다!

IBM과 델은 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현재 AI 기술을 대대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상대적으로 주가는 저조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기도 함.

 
 

<델은 AI의 숨겨진 강자가 될 것이다.>

 

아마 나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델을 떠올렸을때 AI 강자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것이다. 델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만드는 곳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게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기도 하고.. 그러나!! AI는 현재 델의 비즈니스에서 큰 성장동력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AI 서버분야의 경우 최근 종료된 분기실적에서 델의 전체 매출 중 15억 달러를 차지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특수 서버에 대한 수요가 엄청 높아서 전년 대비 40% 이상 주문량이 증가했다고 한다.

물론, 델의 작년 총 매출은 884억 달러 수준이기에 AI 서버분야의 매출은 아직 크다고는 할 수 없는 비중이지만, 무엇보다 빠른 성장세를 타고 있다는게 중요한 포인트일 것 같다.

AI 서버 시스템은 델의 어떠한 분야보다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고급 AI 서버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마진또한 굉장히 좋아질 것으로 전망이 된다.

아직 AI 가 초기단계라는 것을 생각하면, 아직 델의 AI 상승세는 시작되지도 않았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

그리고 주가가 아직 그 가치를 전부 반영하지 않은 상황이기에 더더욱 매력이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하는 모습이었다.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서 IBM을 이길 수 있습니까?>

엔터프라이즈 AI 판매에 있어 IBM 또한 장기적인 기회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는데, IBM의 경우 이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위한 플랫폼이 마련되어 있기에 이러한 컨설팅과 더불어 AI 패키지를 가져갈 경우 굉장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델과 마찬가지로 IBM은 높은 수준의 AI 성장이 예상되는 모습인데, 최근 실적발표에서 IBM의 AI 플랫폼에 대한 주문량이 전분기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IBM이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일치하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봐도 좋을 정도이고, 그만큼 성장동력이 클 것으로 전망했다.

AI 플랫폼을 활용한 생성AI 배포 및 관리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 IBM인 상황이고,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기업간의 거래로 세팅을 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가 구축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IBM은 다시 한번 AI로 비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음.

AI라는 것이 정말 다양한 활용분야가 있구나 라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고, 델과 IBM의 경우 엔비디아나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주가가 많이 올라있지 않은 상황이기에 추후에 두 기업의 성장동력을 믿는다면 요즘 같은 시기에 투자를 해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싶다. 물론, 각자의 판단으로!! ㅎㅎㅎ

(출처 : The Motley Fool, 2 Leading Tech Stocks to buy in 2024 and beyo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