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홈 기기는 성장 동력을 제공할 수 있다

by 김티거 2024. 11. 19.
반응형
반응형

애플이 다음으로 준비하는 기기가 스마트홈 관련 제품이라는 소식이다.

스마트홈 하면 먼저 떠오르는게 아마존의 알렉사(?) 인데, 집의 기기들을 컨트롤 하고 이런저런 장치를 가동 해주는 그런 기능들을 생각하면 될 듯한데, 애플도 본격적으로 이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을 할거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아마존의 알렉사

 

이르면 내년 3월에 기기를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꽤 구체화된 모습인 것 같다. 애플이 참 무서운게, 애플의 AI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출시하면서 관련 기기들의 라인업을 하나하나 정비하는 듯 ㄷㄷ

현재 스마트홈의 강자 기업은 구글과 아마존이 꼽히고 있는데, 애플도 이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3년 이상의 개발을 준비했다고 한다.

이 기기는 약 6인치 정도라고 하며 좀 더 정사각형 느낌의 아이패드를 생각하면 된다고..

애플워치의 운영체제와 아이폰에서 최근 출시된 스탠바이 모드를 혼합한 것처럼 보이는 터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 스마트홈은 음성을 활용하여 명령을 실행하기 때문에 시리와 애플인텔리전스에 의존하여 음성 명령을 이해하고 상호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게 근데 집에다가 설치해서 쓰는 그런 느낌인데, 미국의 경우 대부분 주택이라서 왠지 스마트홈 구동이 쉬울 것 같은데 한국은 대부분 아파트이고 이미 시공사가 정해놓은 틀로 만들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설치하려면 꽤 힘들어보이기도 하고...?

애플은 이렇게 벽걸이형 스마트홈 기기 뿐 아니라 추후에 화면을 움직이며 이동할 수 있는 로봇 느낌의 더 비싼 기기도 계획하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이 기술을 AI를 가진 가정용 동반자로 마케팅할 계획이라고 한다.

특히, 애플이 스마트홈 시장에서 더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예측하는 부분은 아이폰과 애플워치와 같은 자체 하드웨어 기기가 강력하다는 점일 듯 싶다. 아마존과 구글은 그 부분에서는 다소 약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미국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스마트홈 기기와 아이폰이 더 좋은 연동성을 보여줄 것이고 이런 점이 인기를 끌 수 있지 않을까 싶음.

기사를 보니, 실제로도 스마트홈 기기의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경비시스템으로도 훌륭하겠다는 생각이 듬.

전문가들은 애플의 스마트홈 제품이 애플의 성장 스토리에 다음 단계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특히 애플 전문가 궈밍치 아저씨는 애플의 첫 스마트홈 기기에 대해, 추후 연간 판매량이 수천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고 ㄷㄷ

아직 공식 발표는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지만,

과연 애플의 큰 그림이 잘 실현될 수 있을지 주주로써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음!!

(출처 : Investor's business daily, Smart home devices could boost apple stoc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