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 한국에서도 3명 중 1명은 아이폰 쓴다

by 김티거 2022. 10. 6.
반응형

애플을 더욱 열심히 모아가고 있어서 그런지 애플 뉴스가 유독 눈에 들어오는 것은 기분탓일까.. 아닐듯?ㅋㅋㅋ

먼저 애플의 OEM 기업인 폭스콘 매출 낙관 전망 소식부터!!

역쉬나 불황에도 애플 프리미엄폰은 잘 팔리는 것 같다. 덩달아서 아이폰 14프로 라인을 공급하고 있는 폭스콘 실적도 급등했다는 뉴스이다.

폭스콘의 9월 매출이 약 37조원 수준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였고, 폭스콘의 연간 매출은 약 200조원 수준이라고 ㄷㄷ 폭스콘 매출의 절반 이상이 애플에서 나온다고 한다!

애플 아이폰 14프로, 프로맥스의 수요 강세 영향으로 이어지는 4분기 매출도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다고 한다. 역쉬 애플 걱정은 하는게 아님! 애플의 OEM기업이 매출 낙관이라는 것은 당연히 애플은 그 이상의 좋은 실적이 나온다는 것이 아닐까?!

https://www.cnbc.com/2022/10/04/apple-supplier-foxconn-posts-record-september-sales-on-iphone-14-demand.html

이번에는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관한 기사인데,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점유율이 8월(33%)에 이어 9월(34%)에도 30% 이상을 기록했다고 한다. 두달 연속 30% 이상을 기록한 것이 고무적.

반면에 삼성전자 점유율은 7월 64%, 8월 59%, 9월 58%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대조되는 모습..

삼성의 한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60%대가 깨진 것은 지난 2019년 7월(61%) 이후 3년만이라고 한다.

단기간의 문제가 아닐 것 같아서 삼성의 입장에서는 더욱 집중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요즘 학생들은 아이폰 아니면 안쓴다고 하기도 하던데..사실 그건 좀 말이 안된다고 보긴 하지만..본인 돈으로 사는 것도 아니고 말이지..(예전 노스페이스 등골브레이커도 아니고 ㅋㅋㅋ)

뭐 애플 주주 입장에서는 나쁜 소식은 아니고 그만큼 애플의 독점화가 더 견고해진다는 거니까..(현세대뿐 아니라 앞으로 한창 스마트폰을 활용하게 될 청소년 세대까지 애플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 투자의 매력도를 더욱 높여주는 것 같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6C7YS9QBH

역쉬 애플 걱정은 하는게 아니고, 아직 지분을 많이 모으지 못한 내 걱정이나 해야지 ㅋㅋㅋㅋ 앞으로도 팍팍 모아가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