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우버 재팬, 일본 전국에서 처방약도 배달

by 김티거 2024. 3. 31.
반응형
반응형

한국에서는 이런저런 규제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우버이지만, 일본에서는 최근 전해드렸던 무인 로봇 배달을 포함하여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중인데..

이번에는 우버 재팬이 일본 전국에서 처방약을 배달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이를 위해 일본의 주요 약국 체인들과 제휴를 맺었다고 함.

일본은 한국과 약국의 형태가 다소 다른데, 약간 마트같은 형태로 대량으로 취급되는 것이 특징이라 좀 더 자유롭게 다양한 약을 살 수 있다. 반면에 한국은 약국 가면 약사 아주머니께서 내가 그렇게 타이레놀 달라고 해도 굳이 타세놀과 같이 다른 것을 권유하는...;;; ㅋㅋㅋㅋ 그래서 좀 난감한적도 많고, 생각지 않게 강매아닌 강매를 당한 적도 많음.. 뭐 다들 먹고 살아야되니까.. 암튼, 일본여행 가시면 많이들 드러그스토어 가서 필요한 약들을 많이 사오시는 편이지 않을까 싶음. 나 또한 그렇고 ㅎㅎㅎ 아무래도 일본이 제약쪽도 많이 발전해있어서 여전히 좋은 약들도 많이 나오는 편이고.

뭔가 이야기가 좀 샛길로 빠졌지만, 다시 우버 이야기로 돌아와보면..

우버이츠 재팬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원래는 음식 배달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데, 일본 현지에서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한다.

의료기관에 온라인 진료 등의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과 약국 체인 등 총 4개사와 제휴하여 우버이츠의 배달원이 약을 병원이나 약국 등으로부터 전달받아 환자의 집까지 배달을 해준다고 한다. 의료기관의 준비가 마무리 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함.

기존에는 온라인 진료를 받더라도 환자가 약을 따로 사러 나서야 했을텐데, 우버이츠의 처방약 배달이 활성화되면 환자들이 좀 더 편하게 약까지 배달받을 수 있어서 꽤 괜찮은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