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웨어러블 기기용 바이오 센서 시장규모 4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by 김티거 2024. 1. 29.
반응형

애플워치나 갤러기워치 등으로 이제 개인의 건강을 챙기는 시대가 되고 있고, 앞으로는 더욱 그런 트렌드가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인데, 웨어러블 기기에 탑재되는 바이오 센서 시장의 규모가 4억 2,2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

최근 애플은 마시모와의 특허분쟁으로 인해 혈중산소 기능을 일시적으로 제거해둔 상태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웨어러블 시장의 바이오 센서 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는 모습이다.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의 바이오센싱 시장가치는 28년까지 4억 2,200만 달러 수준까지 커질 것이고 23년부터 연평균 성장률이 15%대로 성장해나갈 것으로 분석했다. 그야말로 상당한 성장세를 예상하는 모습.

 

현재 애플워치를 필두로 하여 삼성 갤럭시 워치 등 웨어러블 시장의 선두주자들은 바이오 센싱 분야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가고 있다고 한다. 기사에서는 24년 예측으로 애플과 삼성이 곧 출시할 스마트워치에서 생체 감지 기능의 정밀도를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었다. 심박수와 혈중산소 수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일명 PPG 기술을 채택하여 개인 건강 관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에서는 웨어러블 장치 중 두가지 주요 전략을 강조하고 있는데, 바이오 센서 기능 확장과 정확성의 향상이다. 특히 건강관리와 결합된 바이오 센싱은 의료, 보험 및 자동차 시스템 등과 통합될 가능성이 높은데, 바로 이점이 나 또한 애플워치의 확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애플도 이미 상당부분 애플워치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 데이터 등을 수집해가면서 보험료 산정에 적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의료보험 등의 보험분야까지 확장하려는 전략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야말로 거의 모든 것을 다 해먹으려는(?) 애플의 무서움 ㄷㄷ

 

처음에 애플워치 나왔을때 멀쩡한 시계놔두고 굳이 그런거 왜 사냐 필요없다는 등 비난이 가득했었는데 말이지..ㅋㅋㅋ 솔직히 나도 이정도로 애플워치가 확장될거라는 생각은 못했었고 그만큼 애플의 큰그림은 정말 대단하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러한 기술들을 확보하기 위해 각 기업들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모두에 대한 포괄적인 특허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과제가 되었다고 한다.

애플이 열심히 기술을 확보하고 개발을 하는 동안 나는 열심히 지분을 확보해나가야지..!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