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일라이릴리는 25년 초에 다시 한번 달려나갈 수 있다

by 김티거 2024. 12. 17.
반응형
반응형

일라이릴리는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후 다시 조정을 겪고 있는 모습이기도 한데..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 어떻게 보면 잠깐 사이에 기울기가 너무 가파른 상승이기도 했음..ㄷㄷ 올해로만 보면 32% 이상 상승해있는 모습.

 

기사에서는 일라이릴리가 25년초에 다시한번 엄청난 성장 촉진을 이뤄낼거라 전망하며,

- 4월까지 오포글리프론과 관련된 후기 단계 시험 데이터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오포글리프론은 2상 시험에서 환자의 체중이 거의 15% 이상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으며,

- 이는 일라이릴리에게 중요한 촉매제가 될 수 있다.

라고 예상하는 모습이었다.

 

물론, 일라이릴리는 최근 좀 주춤하긴 했어도 여전히 저렴하다고 보기는 어려운 주가 수준이긴 한데, 주가수익비율이 거의 100배에 육박하기 때문이다. 현재 일라이릴리는 의료주식 중에서 가장 큰 시가총액을 자랑하며, 한창 고점을 찍을 때는 미국 증시에서 탑 10 안에 들기도 했음 ㄷㄷ

<25년 4월에 공개될 주요 비만 실험 데이터>

일라이릴리는 특히 당뇨병 치료와 체중 감량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기업인데, 마운자로의 경우 일라이릴리에게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해주고 있다.

25년 4월까지 일라이릴리는 유망한 경구 GLP-1 약물인 오포글리프론에 대한 후기 단계 실험에 대한 데이터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2상 실험 결과 하루에 한번 복용하는 이 알약은 비만 및 과체중 성인이 36주 동안 체중의 최대 14.7%를 감량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이제는 3상 실험 데이터가 나오고 있고, 심각한 부작용이 없다면, 승인을 얻는데까지는 시간문제일거라는 평가.

그리고 이런 승인들이 나오기 전에 투자자들은 주식을 매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험 결과가 강력하게 나와준다면 일라이릴리의 주가는 다시금 급등할 수 있을 거라고 예측했다.

<일라이릴리의 매출과 이익 성장은 인상적>

일라이릴리는 위에서 언급한 약품들 이외에도 워낙 역사깊은 제약기업이며, 이미 포트폴리오에 견고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런와중에 마운자로와 젭바운드가 선두를 달리며 최근 분기에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게 도와주었고, 중요한 포인트는 이러한 제품들이 여전히 성장 초기단계라는 사실이다.

 
 

또한, 이러한 약물에 대한 추가적 활용이 더 많아질 수 있다는 것도 호재인데.. 보통 이런 약물의 경우 특정 질병에 대한 효과로 개발되더라도 생각지 않은 곳에서 활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아 한번만 잘 개발되면 그야말로 노다지(?) 비즈니스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벌써부터 젭바운드의 경우 임상 실험에서 효과가 나타나며, 곧 수면 무호흡증 치료제로도 승인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앞으로 이런 확장성은 지속적으로 승인받을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수익 잠재력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

<일라이릴리의 주식은 여전히 상승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

기사에서는 일라이릴리의 주가는 쉼없이 달려오다가 다소 정체되고 있는 모습이긴 하지만, 장기 투자자라면 포트폴리오에 넣고 장기적으로 모아가기 좋은 주식이라고 강조했다.

가치평가로 보면 다소 비싸보일지는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집중한다면 그렇지 않을 수 있다. 그말인즉슨, 일라이릴리가 개발하는 약물들의 상승 잠재력이 꽤 클 것이라는 것!

의료주 최초로 시가총액이 1조달러를 돌파할 유력 후보 중 하나가 바로 일라이릴리인데, 내년 4월을 주목해보면 좋을 듯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