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작은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는 이유

by 김티거 2024. 12. 16.
반응형
반응형

확실히 그러고보면 요즘 스마트폰이 갈수록 커지면 커졌지 작아지지는 않는 모습인데,

수년전부터 소형 스마트폰은 보기 힘든 상황이 되었고 앞으로도 그런 트렌드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물론,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애플의 경우 낮은 가격대로 아이폰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이폰 SE 모델이 있고 새로운 모델도 곧 발표될 예정인데, 이것은 미니 모델이라기 보다는 보급형 아이폰이라고 보긴 해야 할듯.

애플은 아이폰 미니를 라인업에서 제거했고, 그 뒤로는 소형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는 크게 나오지 않고 있는데 역시나 소비자의 수요가 보다 대형의 화면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과, 디스플레이 진보로 인해 소형 스마트폰은 점점 인기가 떨어지는 존재가 되고 있다는 분석.

스마트폰의 대형화라는 흐름은 당연한 흐름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이 우리의 삶에서 하는 역할이 커지는 가운데, 스마트폰은 새로운 역할에 맞춰 적응을 이어왔고 그것이 화면의 대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물론, 이런 트렌드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누구도 알 수 없고, 다시금 대형 화면을 필요로 하지 않는 날도 올지 모르지만 일단 현재의 흐름은 대형화인듯.

<소형 스마트폰이 사라지고 있는 이유>

사실 엄밀히는 소형 스마트폰이 사라지고 있다기 보다는, 디스플레이의 진화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이전 스마트폰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베젤이 굉장히 두터워서 그만큼 화면 구현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디스플레이의 진화를 통해 베젤을 극단적으로 얇게 만들어낼 수 있었고, 이전과 전체적인 크기는 비슷하더라도 화면의 보여지는 부분이 훨씬 커졌다는 점이다.

이런 부분에서 삼성의 갤럭시 폴드 시리즈는 디자인 변경으로 큰 화면을 실현한 가장 좋은 예로 꼽혔는데, 폴드 시리즈는 펼치면 과장 조금 보태서 약간 태블릿 같은 느낌까지 준다 ㄷㄷ

스마트폰의 디자인도 단순히 대형화나 소형화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접이식의 새로운 형상 등 다양한 실험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제는 좀 더 얇고 베젤을 없애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구현해내는 기술로 업체들이 경쟁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 앞으로 또 다른 진화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질지 궁금하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