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폭락한 헬스케어 주식을 매수할 기회

by 김티거 2024. 11. 25.
반응형
반응형

과연 이 두개의 헬스케어 기업은 어디일까?

기사에서는 먼저,

- 머크는 가장 중요한 제품과 관련된 장애물에 직면해있지만, 이를 극복할 수 있다.

- 화이자는 투자자들이 코로나 백신을 잊을 수 있을만한 라인업을 구축해가고 있다.

라는 점을 들면서 머크와 화이자를 소개했다.

확실히 머크와 화이자의 최근 주가흐름이 굉장히 안좋은 것이 사실..

 

하지만, 모든 기업은 어려움에 직면하기도 하며, 문제는 이런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느냐의 여부이다. 만약 이런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기업이라고 한다면, 주가 하락은 장기 투자자에게 있어 정말 좋은 매수 기회라는 뜻도 된다.

기사에서는 이 두 기업 모두 최근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지만, 앞으로 인내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보상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이야기했다.

1. 머크

 

머크의 유명한 암 치료제는 지금까지 가장 큰 성장 동력이며, 일반적으로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 다른 곳에서 더 좋은 임상 결과가 나오면서 앞으로 커다란 경쟁에 직면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투자자들은 당연히 우려할 수 밖에 없지만, 경쟁 약품은 미국에서 막 후기 단계 연구를 시작했다는 점과 이 약물이 그 정도까지 간다면 미국에서 승인을 받기까지 최소 몇년이 걸릴 것이라고도 이야기했다.

그동안 머크도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이고.. 또한, 이미 이 암치료제의 경우 2028년에는 특허가 만료되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2년안에 경쟁 약품이 승인된다고 해도 그때쯤이면 특허만료가 다되어간다는 의미.

머크는 현재 다른 항암제도 연구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러한 연구개발을 통해 머크는 앞으로도 관련 분야에서 강자로 남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현재 다른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고, 승인도 얻고 있다고 하는데, 올해 초에는 고혈압 관련 치료제에 대한 승인도 받았고, 앞으로도 소규모 제약 회사를 인수하거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할 수 있다.

머크는 또한 3%대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견고한 배당주이기도 한데, 지난 10년간 지급액이 71% 나 증가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가가 주춤한 요즘 시기, 장기 투자자에게 좋은 매수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음.

2. 화이자

화이자는 아직 투자자들을 되찾지 못하고 있는데, 코로나 백신의 힘이 크긴 컸던 모양이다. 코로나 백신으로 엄청난 재미를 본 화이자는 그 뒤 인상적인 매출을 창출하지 못하며 주가가 고점대비 반토막 이상 나버렸다는 ㄷㄷ

그러나 화이자는 다시금 나아가고 있고, 최근 RSV 백신이나 원형탈모 치료제, 혈우병 치료제 등 다양한 약을 승인 받았다고 한다.

요즘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기 분야인 체중 감량 분야에서도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열심히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로 인한 수혜가 컸던 것도 사실이었지만, 원래 화이자는 역사깊은 제약기업이었고 좋은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이기에 장기적으로는 다시 회복할만한 힘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 The Motley Fool, 2 Beaten-down healthcare stocks to buy hand over fis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