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주별로 가장 잘 팔리는 차량에 대한 데이터가 있어 구경해봄.

역시나 픽업트럭의 나라(?) 답게 포드의 픽업트럭 시리즈인 F시리즈가 무려 24개 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으로 선정되었다. 23년에는 14개 주에서 1위를 했는데, 1년만에 24개 주에서 1위를 하며 큰폭의 증가를 기록.
쉐보레의 실버라도라는 차량도 픽업트럭인데, 애리조나와 미네소타 등 8개 주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확실히 미국에서는 픽업트럭이 최고인가봄 ㄷㄷ
테슬라 모델 Y의 경우 캘리포니아, 네바다, 워싱턴, 뉴저지에서 신차 등록 1위를 기록했다는 것도 포인트.
24년 미국의 전체 신차 판매량은 약 1,600만대 수준으로 이중 포드가 1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한다.

좀 더 상세 데이터로 살펴보면,
남부, 중서부, 서부 지역 전역에서 포드의 픽업트럭 시리즈가 판매 선두를 기록했고, 포드의 F 시리즈는 24년 총 46만대를 판매했다고 한다. (전년대비 5% 정도 감소)
반면, 도요타의 라브4 시리즈는 전년대비 9% 이상 증가하여 총 47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미국 전체 판매 1위 차량에 등극한 점도 포인트인데, 이는 약 50년 만에 포드의 F 시리즈가 전체 1위 자리에서 밀린 케이스라고 한다!! 미국에서도 하이브리드에 대한 수요 증가가 성장의 원동력이었다는 분석.
기사에서는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며,
지금의 자동차 시장은 단순한 브랜드별의 경쟁보다는 전통 내연기관 대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 경쟁 구도로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이야기했다.
전통 내연기관의 대표로 포드, 하이브리드의 강자 도요타, 전기차의 대표 테슬라 이렇게 대변되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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