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구글(GOOGL)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4.
반응형

이번에는 빅테크의 대표기업 중 하나인 구글(GOOGL)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googl

Alphabet Cl A Beats

Alphabet Cl A (GOOGL) reported 3rd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27.99 per share on revenue of $65.1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23.13 per share on revenue of $63.3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26.15 per share. Revenue grew 41.0% on a year-over-year basis.

 

구글은 한주당 주가가 꽤 무거운 편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는 편이다.

나는 소박하게 2주를 보유중인데 수익률 40% ㄷㄷ 물론 계속 모아갈 종목이다. 주가가 비싼편이라 한주 담아보기가 좀처럼 쉽지는 않은게 함정!ㅎㅎ

구글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27.99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구글의 21년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76조 8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무려 41%이상의 상승 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ㄷㄷ

영업이익률도 아주 훌륭한 약 32% 수준을 기록!

순간 부채비율 잘못본줄 알았으나, 부채비율 10% 미만 맞네 ㄷㄷ 이정도의 덩어리가 큰 기업이 부채비율 실화??ㅎㅎ

레버리지 조금 더 쓰면 대형 투자 같은 것도 쌉가능일듯!ㅎㅎ 총자산도 당연히 쭉쭉 늘어나는 중인 것을 볼 수가 있다.

현금흐름도 아주 원활! 투자활동현금흐름을 보니 투자도 빡쎄게 하고 있는 중인 것 같다.

보고서를 보면,

5년 전, 우리는 인공지능 최초의 회사가 되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분기 결과는 당사의 투자가 직원과 파트너를 위해 더 유용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Search와 새로운 픽셀 6의 지속적인 개선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전환과 하이브리드 업무로의 전환이 계속됨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는 조직이 협업하고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이 이번 분기에 65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등 견조한 재무 실적에 반영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와 파트너 모두에게 유용하고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인공지능 분야에 많은 투입을 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고, 점차 상과도 보여주기 시작하는 것 같다. 요즘 핫한 사업분야중 하나인 클라우드의 강점도 여전하다!

 

 

구글의 주가흐름을 보면,

꾸준히 장기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의 상승세는 더더욱 무섭다.. 곧 3000달러 찍을기세 ㄷㄷ

주식분할 한번 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지...ㅋㅋㅋ

다수의 전문가들은 3000달러를 넘어 3200달러 가까이 상승할 힘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찬가지로 생각보다 너무 주가가 오른 탓인지 왠만한 기관에서 죄다 목표주가 변경 ㅋㅋㅋㅋ

역쉬 이래서 그냥 이런 목표주가는 재미로만 봐도 좋을듯.. 쟤들도 많이 틀리거덩~ㅎㅎㅎ

목표주가가 3200에서 3600달러까지 예상되고 있다. 후덜덜 .. 계속 더 모아야되는데 좀 쉬었다 오르렴..

당연히 구글은 아직 아임 스틸 헝그리한 기업이므로, 배당줄 여력으로 빡쎄게 재투자하며 사업을 키워나가는 중이다. 나중에는 마이크로소프트처럼 배당을 지급하는 날이 올 거다.

(마이크로소프트도 기업 역사에 비해 배당을 지급시작한지는 약 10여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애플도 이제 배당을 주기 시작한지 8년차인 배당 아기 정도 느낌이니..ㅋㅋㅋ 기업이 어느정도 더욱 궤도에 오를때까지는 이러한 패턴이 반복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 구글정도면 근데 궤도 오르고 남지 않았나 싶긴 하지만 아직 배고프다고 하니...)

앞으로도 무서운 기세를 보여줄 거라 기대되는 구글! 지분을 열씨미 늘려나가는게 답이다!

상여받을때 1주 궈궈하자!ㅎ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