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어느덧 다시 시가총액 1위에 오른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4.
반응형

이번에는 어느덧 다시 시총 1위를 탈환한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실적 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msft

Microsoft Beats

Microsoft (MSFT) reported 1st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2.27 per share on revenue of $45.3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2.06 per share on revenue of $44.0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2.12 per share. Revenue grew 22.0% on a year-over-year basis. 

 

내가 처음 마이크로소프트를 모으기 시작한게 작년 11월 즈음 되었으니까 어느덧 1년째 접어드는데, 그 당시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잔잔하게 배당도 주고 재미가 없다고 하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던 기억이 난다.(왜 재미가 없다고 하는지는 지금도 이해 불가 ㄷㄷ 재미를 찾으려면 그냥 놀이공원 가서 롤러코스터 타는게 낫지 않나?ㅋㅋ)

암튼 내가 모아가기 시작할 즈음에 220달러 수준이었고, 현재 평균 매입단가가 222달러 수준인데, 수익률 보소 ㄷㄷ 실현할 수익은 아니지만, 놀라울 따름이다 @_@ 팍팍 더 모으지 못한 것이 아쉬울 뿐이지만 뭐 앞으로도 계속 모아갈 거니까!ㅎㅎ

지금 보니 새삼스레 1년전 주가가 이제 다시 돌아오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군 ...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너무 좋은 기업이지만, 이제 어느정도 성장기업이라기 보다는 빌게이츠가 만들어놓은 유산에 많은 부분 기대고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는 곳이 아닐까 생각했었다. 그렇기 때문에 시총 1위를 다시 뺏어올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전혀 해보지 못했었기 때문에(내가 모아갈 즈음 빅 4 정도 자리했던것으로 기억), 최근의 기세는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그 비결을 한번 파악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2.2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21년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53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22%이상 상승한 실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영업이익률도 엄청난 수치인 약 45% 수준을 기록!

부채비율도 50%가 안되는 상황으로 뭐 말도 안되게 좋은 비율을 보이고 있고, 총자산도 꾸준히 볼륨 업 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금흐름도 아무 뿜뿜!ㅎㅎ 딱히 걱정거리가 없는 기업이다..ㅎㅎ

보고서를 보면,

디지털 기술은 인플레이션 경제의 디플레이션 힘입니다. 중소기업은 기술 집약도를 높임으로써 생산성과 제품 및 서비스의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는 전환과 변화의 시기를 모색하는 데 필요한 엔드 투 엔드 플랫폼과 툴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가 분기 대비 36% 증가한 207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면서 회계 연도에 강력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클라우드 사업이 굉장히 효자노릇을 해주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빅테크 기업들이 죄다 클라우드 준비하는 것 같기도 하고 ㅎㅎ 앞으로 클라우드관련 서비스의 중요도가 갈수록 커지지 않을까 싶다. 그런 점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사업에서 먼저 두각을 보이기 시작하는 점도 좋은 포인트인 것 같다.

21년 3분기 주요 비즈니스 현황을 보면,

- 오피스관련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 약 14% 증가,

- 링크드인 매출 약61% 증가, 개인용 컴퓨팅 부문 매출 12% 증가,

- 검색 및 뉴스광고 수익 무려 40% 증가,

- 기타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매출 50% 증가

몰랐는데 링크드인도 매출 장난 아니게 오르고 있고, 검색 및 광고 수익도 엄청나게 증가했고,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매출이 무려 50% 이상 증가했다는게 대단한 것 같다.

이러한 대단한 실적과 더불어 주가흐름도 저세상(?) 으로 가는 중인데....

잔잔바리로 움직이다가 최근 1년 사이에 롤러코스터 오르막길 가듯이 그냥 쭉쭉 올라가고 있다 ㄷㄷ

그런데도, 다수의 전문가들은 아직도 많은 성장여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무언가 10월 들어서 많은 기관들이 재평가를 한 것 같은데, 전부 평가 주가를 상향하였다. 생각보다 너무 올라서 급하게 다들 재평가 한 것 같은 것은 기분 탓이겠지??ㅎㅎㅎ 전부 매수 혹은 아웃퍼폼의 좋은 의견을 내는 중!

이렇게 대단한 성장을 보이는 와중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배당까지 주고 있다는!ㅎㅎ 이쯤되면 안 모아갈 수 없을듯?ㅋㅋㅋ 배당은 주가상승이 워낙 컸어서 배당률이 1% 미만으로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최근 11% 가까이 증액도 이루어주었다. 3,6,9,12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고 배당락일이 11월 17일이니 지금 모아가려고 생각하는 분들은 배당락일 전에 매수하여 12월 배당까지 챙기시면 좋겠다.

게다가 매년 거의 10% 정도의 배당증액을 이어온지도 언 12년 이상이 되어가고 있다.

아마 이대로 배당을 계속 증액을 해줄 것이고, 나중에는 코카콜라와 같은 배당킹의 위치에 있지 않을까 싶은 기업이다.

확실히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에 힘을 더해준 것이 클라우드의 영향인 것 같다.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1/11/1039050/

 

[클릭! 해외증시 이 종목] 클라우드 덕 본 MS, 순항 이어질지 주목

애플을 제치고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한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증시에서 순항 중이다. 디지털 전환에 나서는 기업이 늘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MS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엄청난 기업임에도 꾸준한 성장동력을 발굴하여, 새롭게 먹을거리를 찾아내는 대단한 기업인 것 같다.

이런 기업은 뭐다? 그냥 모으는 거지 뭐~ㅎㅎㅎ

물론, 최근의 무서운 주가 상승세가 염려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럴 경우에는 분할이나 적립식 매수로 나눠서 모아가시길 추천드린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