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구 페이스북 현 메타(FB)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정책은?

by 김티거 2021. 11. 15.
반응형

이번에는 사명까지 바꿔가며 메타버스에 진심인 기업 구 페이스북이라 쓰고 현 메타라 읽는다!ㅎㅎ(아직 입에는 안 붙는군..) 메타(FB)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주린이라 잘은 모르지만, 내가 미국주식 공부하고 투자하면서 개명한 경우는 처음 보긴 함!ㅎㅎ 그것도 이렇게 거대 기업이 말이지!ㅎㅎㅎ 그말인 즉슨, 앞으로 메타버스에 집중할 것이고 그 이상의 성장가치를 보고 있다는 걸로도 느껴지긴 한다.

자세한 실적내용에 대한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fb

메타(페이스북)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3.22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3.2달러 수준과 비슷하게 마감되었다.

메타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34조 2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35% 이상 급증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다. 영업이익률도 매우 높은 수준인 36%를 기록!(분기 평균 수치인 44% 수준보다는 낮게 나옴)

부채를 거의 안 쓰는지 부채비율은 거의 0%에 가까운 편.

영업활동에서 나오는 현금흐름이 안정적으로 창출되고 있고 투자도 꾸준히 지속하고 있는 모습이다.

보고서를 보면,

우리는 이번 분기에 좋은 발전을 이뤘고 우리 공동체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로드맵, 특히 창조자, 상업, 그리고 메타버스 구축을 돕는 것에 대해 흥분됩니다.

- 마크 주커버그

앞으로 메타버스의 세계를 구축하는 것에 대해 굉장한 기대감을 표출하고 있는 모습.

 

 

 

페이스북의 .. 아니 메타(이름 안 달라붙네ㅋㅋㅋ)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상장 후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에는 고점을 찍은 후 살짝 조정중인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무려 400달러 가까운 목표주가를 예상하고 있다.

10월에 다수의 기관들이 평가한 내용에도 대부분 400달러 정도의 주가와 매수의견을 보이고 있다.

아직 성장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기에 배당은 지급하지 않고 있다.

사명까지 바꿔가며, 앞으로 대대적인 사업방향의 전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천재 마크 주커버그의 다음 먹거리 타깃이 된 메타버스 세계는 과연 어떻게 구축이 될지 기대가 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