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미션임파서블 데드레코닝 파트 1 아이맥스 관람

by 김티거 2023. 7. 10.
반응형

올여름 최고 기대작인 미션 임파서블 7편 데드레코닝 파트 1(파트 2는 2024년 개봉) 이 드디어 개봉했다! 사실 정식 개봉은 아니고 프리미어 상영이라고 해서 이번 주말부터 상영관이 열려서 나는 참을 수 없어서 바로 토요일에 아이맥스로 예매를 하고 보고 왔다!! (실제 개봉은 7월 12일)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OTT의 급성장과 영화관의 몰락.. 이 있었고, 그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던 가운데, 작년 탑건 매버릭은 다시한번 영화관의 소중함과 그 가치를 일깨워준 상징적인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영화산업을 구해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우리 톰형 ㄷㄷ

특히 탑건 매버릭은 아이맥스, 4D 등 특별관에 대한 확실한 가치를 심어주며, 이제는 돈을 더 지불하더라도 확실히 즐거운 경험을 하겠다는 수요를 만들어낸 것 같다.

그리고 1년만에 대표 시리즈 미션임파서블로 돌아온 톰 크루즈는 이번에도 영화관이 존재해야만 하는 이유를 영화로써 증명해내었다.

아이맥스로 보는 내내 몰입감은 최고였고, 시각적 쾌감을 선보였다.

아직 정식 개봉이 아닌데도 영화관은 만원관객으로 꽉 차있었고, 사람들은 영화관에서 톰형의 아찔한 액션에 감탄과 경이로움 등을 쏟아내며 함께 호흡하며 영화를 즐겼던 것 같다.

특히, 예고편으로 숱하게 본 노르웨이 오토바이 절벽 씬에서는 다들 알면서도 톰형의 성공을 기원하며 톰형이 날아올랐을때 관객 곳곳에서 오~~~ 하는 감탄이 함성처럼 들릴 정도였다 ㄷㄷ

보통의 시리즈들은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힘이 빠지기 마련인데, 미션임파서블은 되려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진화되는 느낌을 받게 되고 이번 시리즈도 그 정점에 서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단순히 액션만 좋은 것이 아니라 이야기의 구성, 첩보영화의 긴박감 등을 너무 잘 살려낸 가운데 액션까지 좋으니 2시간 50분에 가까운 상당한 상영시간임에도 시간을 체크하지 않고 온전히 영화에 빠져들며 시간가는줄 몰랐던 것 같다.

각각의 액션 시퀀스가 짧게 짧게 이어지는 것이 아니고, 하나의 큰 테마로 굵직하게 이어지기 때문에 큰 액션 시퀀스를 하나하나 즐기다 보면 어느새 엔딩크레딧을 보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번 데드레코닝은 파트1, 2로 나뉘어 파트1은 올해, 파트2는 내년에 개봉하게 되는데 그래서 뭔가 억지로 끊기는 느낌이 나는 것은 아닐까 싶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고 이 자체로도 완벽한 한편으로 보일만큼 잘 편집이 된 것 같다.

특히 이 영화는 무조건 아이맥스 관람을 추천드리고 싶은데, 무엇보다 노르웨이 바이크 씬의 아찔함을 영상으로 더욱 느끼려면 아이맥스가 최고일 듯 하다!!

아이맥스 상영관이 내내 잡혀있는게 아닐 것이기 때문에, 아이맥스 상영관이 열려있을때 보는게 무조건 이득일 듯 하다!ㅎㅎ 나도 아이맥스로 다음주에 한번 더 보려고 생각중이다!

요즘 같은 시대에 CG가 워낙 좋아서 사실 우리가 구별 못할 정도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역시나 톰형이 직접 보여주는 액션은 구도 자체가 달라서 이건 찐이구나 느낄 수가 있는 것 같다. 어떻게 보면 그냥 다큐같기도 하고 ㅋㅋㅋ 이 시대의 진정한 엔터테이너인 톰형님! 이번 작품도 역시나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고 로튼토마토도 99%를 받는 등 굉장한 흥행 열풍이 기대가 된다.

톰형의 커리어상 최초 10억달러 돌파 영화였던 탑건 매버릭.. 하지만 아직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로는 10억달러 돌파를 하지 못했었는데(폴아웃의 월드와이드 7억 9천만 달러가 최고) 이번에는 한번쯤 노려볼만하지 않을까 싶다.

항상 이런 영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줌에 감사할 따름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