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아타라시이 각코의 오토나블루(オトナブル)

by 김티거 2024. 1. 2.
반응형

홍백가합전 보다가 좋은 노래 한번씩 발견하는 재미를 얻고는 했는데, 이번 홍백에서도 역시 한건 건졌다!!ㅎㅎ 아무래도 듣는 노래들만 듣다보니 놓치고 지나는 노래들도 많으니..

암튼, 이번에 홍백가합전의 첫 무대를 열었던 가수였는데, 뭐랄까 약간 병맛이면서 레트로 갬성 가득한 그런 노래였는데 노래 멜로디가 너무 신나는 거다!! 그리고 가수가 노래를 또 맛깔나게 잘해서 더 뻘하게 터짐 ㅋㅋㅋ

찾아보니 아타라시이 각코(新しい学校)의 리더스라는 이름의 4인조 여성 그룹이었다.. (팀이름 왜케 김..ㅋㅋ) 교복입고 특이한 춤을 추고 하는 그런게 컨셉인것 같음.

 

우리는 쟤네 뭐야? 이러고 있었는데, 확실히 막내처제가 젊어서(?) 트렌드를 잘 아는지 이미 아는 그룹이라는 것이었다!! 나는 그전에 사실 이 그룹을 일본 광고에서 봤었는데, 갤럭시 플립 광고였다는 ㅎㅎㅎ 그때는 누군지 모르고 다소 이상한 애들이 갤럭시 광고를 하길래.. "아 갤럭시 일본에서 물건 팔기 싫은거구나" 라는 생각도 했었다는.. (미안하다 갤럭시.. 사실 트렌드를 엄청 빠르게 읽은 거였구나..)

틱톡 같은 걸로 춤추는 영상 챌린지도 유행했고 그야말로 23년에 엄청난 메가히트를 친 곡이라고 한다. 곡 제목은 오토나블루(オトナブル) ! 어른인척 한다 라는 정도의 뜻을 약간 언어유희로 지은 제목.

 

찾아보니까 이 곡은 23년 곡이 아니라 20년에 발표되고 그 당시에는 이정도의 인기를 끌지 못했던 곡이었는데, 23년에 틱톡이나 쇼츠 등 SNS에서 소위 말하는 대박을 쳤고 역주행을 만들어낸 그런 곡이라고 한다.

그렇게 역주행을 하면서 홍백가합전에도 처음으로 출전했던 것!! 나도 어제 듣고 계속 중독되서 무한반복 재생중이라는..ㅋㅋㅋㅋㅋ

복고풍의 신나는 그런 노래인데, 댄스도 함께 보면서 즐기기 좋은 곡인 것 같다. 후렴구에 목 까닥까닥하는 댄스가 엄청 재밌다는 ㅋㅋㅋㅋ

신나게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리며!!^^

https://youtu.be/l446hUqQ7GY?si=Cw-m6Y7N2ZJqvDCP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