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왜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을까

by 김티거 2024. 4. 11.
반응형
반응형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다시 반등을 하려는가 싶더니 어제 하루에만 갑자기 4% 이상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ㄷㄷ

최근 다시 반등세를 보이길래 이거 내가 모아가기 전에 너무 회복되면 안되는가 싶었는데, 내 소원을 들은건가(응?ㅋㅋ) 암튼..ㅋㅋㅋㅋ

 

기사에서는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갑자기 급락한 이유로 3가지의 이유를 들었는데,

1. 높은 인플레이션 보고서는 금리 인하를 좀 더 지연시킬 가능성이 있다.

2. 리츠기업으로서 리얼티인컴은 이자율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3. 리얼티인컴은 최근 180억 달러 규모의 부채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93억 달러 규모의 인수를 완료했다.

어제 인플레이션 지표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전체적으로 미증시도 퍼렁불이었다는..ㄷㄷ

리얼티인컴의 경우 변동성이 낮은 주식인 경향이 있는데, 리얼티인컴은 경기 침체에 강한 임차인에게 임대를 전문으로 해주는 부동산 리츠기업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 지표로 인해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지 못했음.

 

<높은 이자율은 리얼티인컴에 문제를 야기한다.>

리얼티인컴이 나름 이자율 스프레드를 활용하는 등 노력을 하고는 있어도 결국 대부분의 리츠기업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부동산을 구입하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돈을 빌려야 할 수 밖에 없다. 높은 이자율로 인해 차입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리얼티인컴이 자금을 조달하는데에도 더 많은 비용이 지불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이자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배당을 위해 리얼티인컴의 주식을 보유하는 것보다 채권 혹은 예금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되는 부분이다. 그렇다는 것은 주가 매도세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고, 결국 그런 흐름으로 주가가 하락할 수 있는 것!

현재 국제정세가 뭔가 정신이 없는 모습인데, 높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 상황이 길어지면 자칫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있으며, 경기 침체에 강한 임차인을 두고 있는 리얼티인컴일지라도 사업 성과에 우려가 생길 수 밖에 없는 부분이다.

<리얼티인컴의 주가 하락세가 의미하는 것>

기사에서는 금리 인하가 지연되거나 금리가 추가로 인상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리얼티인컴의 사업 자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겠지만, 주가에는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는 모습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리얼티인컴을 통해 배당소득을 만들어 가고 싶은 분들에게는 요즘같은 시기에 부담없이 틈틈히 모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금리 인하에 대한 시그널이 점점 약해지고 있기도 해서 급하게 마음먹지 않고 꾸준히 모아가는 전략도 중요할 것 같다. 그나저나 내 TMF 살살 녹네...ㄷㄷ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언젠간 흐름이 오겠지..!!

(출처 : The Motley Fool, Why Realty income stock fell toda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