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팀쿡을 알아보고 영입한 잡스

by 김티거 2024. 4. 10.
반응형
반응형

팀쿡은 IBM에서 커리어를 쌓고 컴팩이라는 곳에서 최고운영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었는데, 그당시 팀쿡이 애플을 선택한 것에 대해서 미쳤다는 이야기들도 많았다..

당연한 것이긴 했는데.. 지금이야 애플이 최고 기업이지만 팀쿡이 애플로 넘어올 당시에 애플은 파산까지 걱정하던 기업이었기에..ㄷㄷ 그리고 그의 선택은 신의 한수가 되었다.. 이래서 인생은 한치앞을 알 수 없는 법인가봄.. 암튼,

 

그런 위기상황에서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다시 애플로 합류하여 회사를 정비하기 시작했고, 그때 중요하게 봤던 부분이 생산관리의 효율화였다!

그리고 팀쿡은 해당분야에서 이미 이름을 널리 알리던 인물이었기에, 잡스의 레이더에 포착되었고 팀쿡은 잡스와의 만남에서 "이 사람과 함께 일해보고 싶다." 라는 확신이 생겨 애플로 넘어오게 되었다는..

애플로 와서 팀쿡은 100여개에 달하던 부품 공급업체를 20개로 간소화시키고, 생산공장을 가까운 곳에 배치하는 등 재고보유일수를 기존 70일 수준에서 무려 10일 수준으로 낮춰 관련비용을 엄청나게 절감시켰다고 한다. 결국 이러한 부분들이 애플의 수익성을 재고하는 시작점이 되었다는.

이제 관리의 리더만으로 한계가 오고 있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긴 하지만, 팀쿡의 이러한 업적 또한 절대 폄하되어서는 안되는 업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효율화와 관리의 기반이 없었다면 지금의 애플도 존재할 수 없었기에..

(그래도 이제 다음 CEO는 좀 더 혁신가가 나타나주면 좋긴 할듯..ㅎㅎ 이왕이면 마소의 나델라 같은 사람이면 더 좋고..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