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존윅이 강한 이유

by 김티거 2023. 5. 10.
반응형

1.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맷집 ㄷㄷ

강한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법!

일단 존윅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엄청난 실력도 실력이지만, 굉장한 맷집(?)을 들 수가 있을 것 같다. 아마 일반적인 사람이었으면, 1편에서 저승 갔을 듯.. ㅋㅋㅋㅋ

그만큼 존윅의 맷집은 엄청나서 어지간하면 죽지 않고 또 나타나서 사람을 죽여댄다..

오죽하면 존윅 챕터 4의 카드 악당(?)이 존윅을 아무리 때리고 던지고 해도 또 덤벼들자 했던 유명한 대사도 기억이 난다..

"존윅 네 놈은 대체 왜 죽지를 않는거냐!!! ㄷㄷㄷㄷㄷ" 

존윅의 맷집에 질려버린 악당 ㅋㅋㅋ

이렇듯 존윅의 싸움실력에서 상당부분을 차지하는게 바로 이 맷집이지 않을까 싶다.

아무리 현란하고 멋진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도 상대의 펀치에 그냥 기절해버리면 죽는거니까..ㅋㅋ

엄청난 맷집을 통해 상대의 펀치도 이겨내며 버티다가 상대가 지친 틈을 타서 날리는 일격! 이것이 포인트일 것 같다. 근데 맷집은 뭘로 키우지.. 매를 일단 많이 맞아봐야되는건가(응?)ㅋㅋㅋ

매 맞을 일을 안만들어야겠..

반응형

2. 역시 킬러의 세계도 자본주의는 통하는 법

방탄수트 좋은거 입어야 함

그리고 역시 이 자본주의는 킬러의 세계도 관통하고 있구나 하고 느꼈는데..

존윅은 킬러의 세계에서 통용되는 금화를 엄청나게 가지고 있는데, 그야말로 갑부수준일 듯(그만큼 사람을 많이 죽인거겠..?ㅋㅋ)

물론 존윅도 아마 처음부터 금화가 있었던 것은 아닐테고, 서서히 빌드업을 통해 금화를 모았을 것이고, 그 금화를 활용하여 점점 좋은 총도 사고, 좋은 성능을 지닌 방탄수트도 사서 더욱 강하게 무장을 하면서 더더욱 금화를 또 많이 모아갔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영화를 보다보면, 쩌리 킬러(?) 들은 픽픽 죽어나가는데.. 그 이유는 바로 가난함 때문(응?)이다.. 아직 자본을 모으지 못한 아기 킬러들은, 존윅이 일단 다리나 가슴팍에 총을 꽂으면 방탄수트가 아니라 그대로 총알이 꽂혀버리고.. 결국 그대로 헤드샷으로 저승에 가버리게 됨..

반면 존윅은 풍부한 금화를 활용하여 아주 초고급 방탄수트를 입고 싸움에 나서기 때문에 어지간한 총에는 끄덕없이 버틸 수 있고,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뭐 존윅 시리즈에서는 방탄수트를 입었다고 해도 결국 존윅에게 덤비면 시간 차이일뿐 죽긴 죽지만.. 존윅이 주인공이니 넘어가자..) 암튼, 이 킬러의 세계에서도 빈부격차는 존재하고 맨몸에 총 한자루로 존윅에게 덤비면 그냥 몇초만에 죽어버리게 되는 것이다..

목숨을 아끼려면 아예 덤비질 말던가.. 금화 모아서 방탄수트도 사입고, 총기 소믈리에한테 가서 아주 좋은 무기들을 사야됨! ㅎㅎ

현생에서도 킬러의 세계에서도 자본의 힘은 통하는 법이니 열심히 나의 자본을 늘려가며 나의 선택권을 확장해나가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