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2년 5월 배당금 결산

by 김티거 2022. 6. 2.
반응형

5월의 배당 기록 정리해봄.

<22년 5월 배당금 입금 내역>

5월 한달동안은 141.21달러 원화로 하면 대략 17만원 가량 배당이 입금되었다.

이제는 보내준 제너럴밀스와 아메리칸타워, 에어프로덕츠에서 마지막 배당을 주었고, 리얼티인컴은 현재는 수량이 제로가 되어서 다시 열심히 모아가야함!ㅎㅎ아 텍사스인스트루먼츠도 ㅎㅎ

현재 열심히 수량을 늘려가고 있는 애플과 스타벅스에서도 배당을 지급해주었고, 전통 배당킹 피앤지에서도 배당을 지급해주었다.

해당 배당금은 당연히 배당으로 생활이 가능하기 전까지는 전부 재투자중이다!!

포트를 상당부분 줄이면서 아마 다양하게 배당 받는 재미는 좀 놓칠 수는 있지만, 한 종목의 볼륨을 키워가며 한번 받을때 좀 더 크게 받는 것도 나름 괜찮을 것 같다. 아마 6월부터는 다운사이징한 포트 기준으로 이제 배당이 나오지 않을까 싶음!

<22년 누적 배당금 입금 내역>

22년 누적 배당금은 597.42달러로 원화로 대략 74만원 정도 되는 것 같다. 매월로 보면 아직 적기는 해도 저렇게 누적배당금도 다시 미주 지분을 재투자 하는데 활용이 된다고 생각하면, 어느순간에는 복리로 확확 튀는게 눈에 보이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22년 배당 시뮬레이션>

아무래도 포트를 줄이고, 배당을 주고 있지 않은 구글의 비중도 상당부분 늘려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배당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 상태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22년이 지난다고 가정한다면 아마 22년 최종적으로는 배당이 약 140만원 정도 수준이 될 것 같다. 물론, 아무것도 안하지는 않을 거라서 ㅎㅎㅎ 틈틈히 시드를 투입하고 지분을 키워가도록 해야겠다.

일단 이번주에 헤이딜러로 차를 한대 처분한 금액을 틈틈히 분할매수로 접근할 생각이다.

6월에도 열심히 달려봅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