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2년 5월 투자 결산(-$985.89)

by 김티거 2022. 5. 31.
반응형

시간은 어느덧 또 흐르고 흘러... 5월의 주식투자를 결산할 때가 왔다!! 조금있으면 22년도 절반밖에 안 남아버림 ㄷㄷ 정신 바짝 차려야겠다!!!

<22년 5월 금융자산 현황>

22년 5월시점으로는 평가손실이 약 마이너스 1.6%정도 발생!! 아마 결산 포스팅을 하면서는 마이너스 수익률이 난 것이 처음일듯!!

근데 아직 환산기준으로는 4% 정도 이익구간이다!

4월대비 총 매입금액은 살짝 증가했고, 평가액으로는 전월대비 다소 감소!

원래 더욱 손실구간이 쎄게 올 것으로 예상했는데, 저번주 금요일에 씨게 회복이 되는 바람에... 아 빨리 중고차 판 대금 받아서 추가 시드 투입해야되는데.. 잠깐 좀 다시 쉬어주겠니.. 나스닥아...(이번주까지만 좀 참아달라규!!)

<22년 5월 자산구성차트>

확실히 최근 적극적으로 지분을 늘려가는 중인 구글이 나의 자산 구성중 1위를 차지하였고, 역시나 요즘 적극적으로 지분을 늘려가고 있는 애플, 마소, 나이키 등이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도 굉장히 적극적으로 지분을 늘렸는데.. 흐음.. 저건 평가금액이다보니까 스타벅스는 마이너스 16% 구간이라서 지분순위도 다소 뒤로 밀려있음 ㄷㄷ

(매입총액으로는 밀리지 않는데 말이지..ㅋㅋㅋㅋ)

4월대비해서 보면 4월에는 있었던 리얼티인컴은 현재 전량 매도한 상태라 없는 상황이고, 구글의 비중도 더욱 높아져서 지금은 26%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ㅎㅎ 이렇게 보니 종목이 꽤 간소화되었다!

전통 배당주인 코카콜라와 피앤지도 좀 더 열심히 지분을 늘려가야겠다는..

<22년 5월 배당구성 차트>

자산 구성에서는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던 구글은, 배당을 현재 주고 있지 않아 배당구성에서는 0% 의 비중이고, 코카콜라가 배당구성에서는 1위를 차지! 스타벅스, 피앤지, 고배당 JEPI 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확실히 전월대비 간소화된 포트폴리오가 눈에 띈다!ㅎㅎ

<22년 5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현황>

지난주 금요일에 전체적인 상승 마감으로 인해 손실률은 줄긴 했지만, 세일이 이대로 끝나가는 것일까 아쉬움이 드는 5월의 결산이었다.. 이번주까지 좀 더 기다려주면 좋겠는데 말이지.. 목요일에 자동차 대금을 받아서 목, 금 정도에 일부 추가 투입할 생각이라, 계속 지켜보면서 투입해가야겠다!

한번에 전부 넣지는 않을 생각이고, 조금씩 분할매수로 해서 대응을 해볼 생각이다.

5월도 다들 쉽지 않는 상황에서 고생 많으셨고, 6월에도 자산을 팍팍 모으시길 응원합니닷!^^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