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NHK] 다큐멘터리 72시간

by 김티거 2024. 1. 14.
반응형

아마 다큐멘터리 3일이라고 하면 KBS의 익숙한 그 다큐가 기억나실 것이다. 나도 그 프로그램 좋아하긴 했는데, 그 프로그램은 결국 폐지되어서 아숩.. 그런데, 사실 KBS의 다큐는 NHK의 다큐멘터리 72시간이라는 다큐를 좋게 말하면 참고하여 만든 것이었고 나쁘게 말하면 표절해서 만든 느낌 ㅋㅋㅋ NHK가 1년 먼저 방송을 시작했고 그 이후에 나온 것이 KBS 였다는..

아니 72시간을 일수로 바꾸면 3일이잖아... 솔직히 넘 티가 나긴 했...ㅋㅋㅋㅋㅋ

암튼 나는 NHK의 다큐멘터리 72시간도 즐겨보는 편인데, 나이가 들수록(?) 뭔가 프로페셔널이나 72시간 같은 잔잔한 다큐멘터리나 사람 사는 이야기를 보는 것이 좋아진다.. ㅋㅋㅋㅋ

그런 의미에서 동네한바퀴, 백반기행, 극한직업 이런 것도 좋아함...ㅋㅋㅋ

반응형

암튼 이 72시간이라는 프로그램은 말그대로 어떠한 사람들이나 지역, 이벤트 등을 3일이라는 시간 동안 영상에 담은 그런 다큐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다.

이 프로그램도 보실 기회가 있다면 추천! 특히 자막도 잘 나와서 일본어 공부하기에도 괜찮다.

금요일밤 10시 45분에 하는데, 보통 요즘 일반 케이블 티비 채널에 NHK 월드프리미엄 이라는 채널이 있는데, 거기에서 보실 수 있음. (내가 보는 올레티비 기준으로는 189번인가 그랬음)

이 프로그램을 보면 각자 자신만의 일상을 살아내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고, 편하게 시청하기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