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구글, 새로운 AI 칩 윌로우 개발

by 김티거 2024. 12. 10.
반응형
반응형

구글이 또 하나의 놀라운 소식을 전했는데, 바로 새로운 AI 칩 윌로우라는 칩의 개발 소식이었다.

윌로우 칩은 기사의 표현인 10 셉틸리온 이라는 작업 시간을 단 몇분만에 단축시켜줄거라고 이야기했는데, 이 10 셉틸리온 이라는 숫자는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시간으로 우주가 살아온 나이보다 훨씬 더 긴 시간이라고 한다 ㄷㄷ 감이 안올만한 수치...ㄷㄷ

구글에서는 이 윌로우 칩을 이용하여 오류를 기하급수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도 우주의 나이 그 이상의 시간을 잡아먹는 작업을 단 5분 만에 수행했다고 함 ㄷㄷ

윌로우 칩은 구글이 10년동안 개발에 몰입했다고 하며, 사회적인 혜택을 위해 양자 역학의 원리를 활용할 수 있는 대규모 양자 컴퓨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과학적인 발견을 발전시키고, 실용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가장 어려운 과제들을 해결하는 것도!

구글은 장기 로드맵을 착실히 구현하여 따라갔고, 결국 윌로우라는 칩을 개발하여 상업적으로 관련있는 양자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데에 한걸음 다가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양자 컴퓨팅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경향이 있는 큐비트의 오류를 처리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이 큐비트의 수가 늘어가면 오류가 더 많아지게 된다고 한다.

그러나 네이쳐에 게재된 윌로우 칩의 최신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윌로우는 되려 큐비트 수를 늘릴수록 오류를 기하급수적으로 줄였다고 함ㄷㄷ

또한, 초전도 양자 시스템에서 실시간 오류 수정에서 획기적인 진전을 나타냈기에 이러한 오류 수정이 시스템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것도 의미하게 된다.

이미 엔비디아는 이 윌로우 AI 칩을 11월부터 활용했다고 하는데, 이 협업은 더 빠른 양자 시뮬레이션을 촉진하여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양자 하드웨어 혁신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전문가들도 이 협업이 구글과 엔비이아에게 엄청난 촉진제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