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매그니피센트 7 중 25년에 더욱 놀라운 모습을 보여줄만한 주식

by 김티거 2024. 12. 30.
반응형
반응형

매그니피센트 7 기업 중 25년에 가장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줄 기업은 과연 어디일까?

 

먼저, 매그니피센트 7은 세계 최대의 빅테크 기업 7개로 구성된 종목을 칭하는 용어로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분이라면 익히 아실 듯 하다.

애플, 아마존,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이렇게 7개 기업을 뜻함.

기사에서는,

- 매그니피센트 7 주식은 24년에도 다시 한번 시장을 상승시키는데 큰 동력을 만들었고,

- 투자자들은 그 중에서 구글이 반독점 소송에서 패소하고 해체될까봐 걱정한 영향으로,

- 구글의 주가는 현재 저렴하며 최근에 혁신 능력을 강조하고 있다.

라는 이야기로 25년에 특히 퍼포먼스가 좋을 기업으로 바로 구글을 꼽았다!!

세계 최고의 기술기업 7개로 구성된 매그니피센트7 주식은 24년에도 좋은 상승을 이어갔으며, 24년에는 7개 기업 모두 긍정적인 수익률을 올린 모습이었다. 특히 엔비디아의 경우 2년연속 엄청난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올해에만 168% 이상 상승했고, 23년에는 238% 이상 상승했다고 한다 ㄷㄷ

지난 2년간은 엔비디아가 굉장히 강력한 성과를 보여주었는데, 과연 25년에는 어떤 기업이 미국 증시의 상승세를 이어가게 될까?

기사에서는 이 7개 기업중 누구라도 될 수 있지만, 25년에는 특히 구글이 가장 좋은 상승세를 달릴 것이라고 예측하는 모습이었다.

<구글 검색 우려로 주가 둔화>

기사에서는 25년에 구글이 가장 좋을 것으로 선택한 것은 꽤나 대담한 선택이라고도 이야기했는데, 그것은 역시나 24년 초에 있었던 반독점 이슈와 관련이 크다고 할 수 있음.

그런 와중에 챗 GPT로 인해 구글의 AI 경쟁력이 떨어지지는 않았는가에 대한 우려도 많이 제기되어왔다.

이런 이슈들로 구글의 주가는 24년 한동안 상승세를 타지 못했는데, 25년에는 크게 치고나갈 것이라는 분석이었음.

반독점 소송 이슈는 항소 절차 등 꽤 오랜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기에 25년에는 이 영향은 없을거라고 봐야한다고 강조했다.

구글은 최고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오늘날 챗GPT와 퍼플렉시티에서 새로운 AI 기반 검색 솔루션이 등장하기도 했다. 이러한 검색 엔진은 링크 기반의 검색 결과를 걸러내지 않고도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응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

물론, 구글도 가만히 있지는 않았고 구글 검색 또한 현재 AI 오버뷰 기능을 통해 이를 수행하고 있다. 초기에는 실수도 있었지만, 역시나 거대한 빅테이터를 보유한 구글답게 점점 더 좋은 결과치를 보여주고 있다.

구글은 확립된 광고 네트워크와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어, 이 두가지 모두 AI 검색을 적절히 수익화 하는데에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구글을 상대로 하는 신생 경쟁자인 퍼플렉시티나 챗GPT같은 기업은 검색에 충분한 광고주를 유치하기 위해 상당한 수의 사용자를 확보해야 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현금을 소모할 가능성도 높다. 그만큼 구글이 여전히 우위에 있다는 것이기도 한데, 구글은 이들을 이겨낼 충분한 현금이 있다!

구글의 검색 수익은 지난 분기 대비 12% 이상의 견고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역사적으로 검색 결과의 약 20%만 광고를 실었기 때문에 AI 오버뷰에 첨부되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가 등장하게 되면 수익 원동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구글의 혁신은 성장 엔진을 계속 가속화할 것>

 

한편 한동안 조용하던 구글은 최근 다양한 발표를 이어내고 있는데, 먼저 브로드컴의 도움으로 자체 맞춤형 AI 칩을 개발했다고 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의 수익이 지난 분기에 35%나 증가하여 114억 달러에 달했을때, 구글은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새로운 맞춤형 텐서처리장치(TPU)를 결합하여 추론 처리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낮추는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주요 차별화 요소로 꼽았다.

구글은 최근 여러 발표를 통해 오픈 AI를 앞지르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AI 이미지 및 비디오 생성 도구에 대한 새로운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다. 오픈 AI는 최근 AI 비디오 생성도구인 소라(Sora)를 출시했지만, 최대 출력이 1080p임에도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다는 큰 비판이 있었다. 반면 구글의 Veo2는 4K로 제공될 예정이며, 실제 물리와 인간의 움직임 및 표정의 뉘앙스에 대한 이해가 향상되어 사실성이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자율적인 AI 에이전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제미나이 2.0 모델도 출시했는데, 이는 차세대 진화로 간주되며 AI봇이 이제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작업을 시작할수도 있다고 한다. 구글측은 제미나이 2.0을 AI 검색 기능에 통합한 다음 다른 제품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그리고 역시나 구글의 최근 가장 큰 발표 중 하나는 바로 윌로우 칩이라고 하는 새로운 양자 칩이었는데, 양자 컴퓨팅의 큰 문제는 확장할때 발생하는 오류였지만, 윌로우 칩은 확장하는 동안 오류를 줄이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물론, 양자 컴퓨팅의 상업적 사용은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지만, 구글은 이 새로운 분야에서도 선두 주자임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여전히 저렴한 가치 평가>

투자자들은 구글에 투자할때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평가인데, AI로 큰 잠재적 수익 창출 기회를 만들 수 있는 검색엔진과 유투브를 통해 최고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와 최고의 광고 네트워크를 얻고 있다. 그리고 이미 수익성 전환에 성공한 3대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중 하나가 바로 구글이기도 하며, 여러 도시에서 운영중인 웨이모를 통해 자율 주행의 성장동력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양자 컴퓨팅의 최첨단 기술과 함께 딥마인드를 자회사로 둔 선도적인 AI 기업이기도 한 것이 바로 구글이다. 아마 빅테크 중 구글만큼 다양한 성장동력이 기대되는 기업도 많이 없을거라고 생각한다.

최근 양자 컴퓨팅 등의 발표로 주가가 반등하긴 했지만, 여전히 다른 매그니피센트 7 기업 중 저렴한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기에 25년에는 구글이 좀 더 좋은 상승세를 가져갈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내 생각에도 왠지 25년은 구글의 해가 되지 않을까 싶고, 역시나 좀 더 집중적으로 지분을 늘려둬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