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실적 발표 전 애플에 대한 놀라운 목표주가를 제시

by 김티거 2025. 1. 25.
반응형
반응형

이제 곧 애플의 4분기 실적도 공개가 될텐데 실적 공개 전 애널리스트들이 놀라운 목표주가를 제시했다는 기사가 있어 읽어보았다.

 

애플은 최근 연휴 시즌 동안 중국 시장에서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는데, 12월 분기에 애플에게 두번째로 큰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아이폰의 판매가 18%나 감소했다고 한다. 이 영향으로 주요 쇼핑 기간 동안 전세계 아이폰 판매는 약 5% 정도 감소했다고 함.

당연하게도 애플의 아이폰은 애플에게 있어 가장 큰 매출 기여 제품으로 가장 최근 보고된 분기 매출로 보면 거의 절반정도의 매출 비중을 가져가고 있을 정도로 절대적이다. (물론, 최근 서비스 분야 등의 확장으로 점차 비중이 낮아지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

중국에서는 현재 애플의 새로운 인공지능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사용할 수 없어 판매 포인트가 다소 감소하는 부분도 있지만, 기사에서는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이 단순히 애플 인텔리전스 때문만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것은 중국내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인데, 중국 현지 브랜드인 화웨이와 비보는 중국시장에서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나란히 기록했다고 한다.

올해초부터 이런 이슈들로 인해 애플의 주가는 고점 대비 14% 정도 하락하여 순식간에 6천억 달러 정도의 시장 가치를 잃기도 했다.. 나도 한동안 1억 1천만원 이상의 평가금액이 유지되었다가 최근에는 다시 1억 이하로 떨어졌.. ㅋㅋ

이러한 하락세로 인해 애플은 다시 엔비디아에게 세계최고 시총 기업의 타이틀을 내주었다.

 

다가오는 실적 발표에서 애플은 한자릿수 초중반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데, 많은 전문가들이 애플의 목표주가를 하향제시하고 있다고 한다.

200달러로 낮춘 기관도 있었는데, 그 이유로 아직은 낮은 AI 활용 둔화로 인해 아이폰 17 시리즈도 크게 판매량이 늘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는 모습이었음.

JP모건의 경우에는 기존 목표주가인 265달러에서 260달러로 하향제시했지만, 여전히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는데, 애플의 제품 주기가 정점을 지나고 있고, 중국시장에서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예측했다. 현재 애플의 AI 기능이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이점으로 인해 판매량이 추가 감소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기도 했음. 사실 애플의 주가가 24년에 엄청나게 상승했던 부분이 애플 인텔리전스로 인해 엄청난 교체 수요가 올 수 있다는 희망적인 분석 때문이었는데, 당연하게도 이 기대치가 다소 낮아지고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어차피 살 사람은 AI 상관없이 애플의 제품을 구입할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판매량 감소는 없을 것으로 보는 예측도 흥미로웠음.

암튼 전반적으로 올해 애플의 퍼포먼스가 다소 저조할 것으로 전망하는 모습이 많은데, 역시나 이럴때가 항상 기회였음을 잊어서는 안되는 것 같다.

어째 작년 초반의 모습이 오버랩된다...ㅎㅎㅎ 사람들은 그 이후에 애플의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을때 "아 24년 초반이 기회였다. 그때 더 살걸." 많이들 이야기했지만, 막상 또 올해 비슷한 기회가 다가오려고 하니, "아니다. 이번에는 애플의 중국시장 부진이 심상치 않다. 진짜 위기다." 라며 섣불리 매수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항상 그럴때가 기회였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