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의 주가가 다시 급등할 수 있을까

by 김티거 2024. 12. 30.
반응형
반응형

애플의 주가가 다시금 급등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분석 기사가 있어 읽어보았다.

 

먼저, 기상에서는 애플이 증강현실, 인공지능(AI), 머신러닝과 같은 새로운 기술로 지속적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다음 혁신의 무대를 마련하고 있다고 보는 모습이었다. 이러한 기술의 통합은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음.

많은 투자자들은 애플의 혁신과 이니셔티브가 제품 성과와 시장 적응으로 어떻게 이어질 수 있는지를 면밀히 보고 있으며, 특히 AR 과 AI에서의 발전이 애플 주가에 상당한 상승을 촉발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기도 하다.

그리고 역시나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폰을 필두로 한 스마트폰 부문에서의 성장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애플 인텔리전스가 꽤 중요한 포인트가 될 듯 싶다.

애플은 특유의 생태계로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애플 인텔리전스가 이런 부분을 좀 더 강하게 보여줄 수 있고, 소비자 전자제품의 가치를 재정립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도 많은 상황이다. 기존의 생태계와 좋은 시너지가 나기 시작한다면, 다시 한번 애플의 성장동력이 커질 수 있을 거라는 분석!

 

애플에 투자했을때 기대할 수 있는 장점과 단점도 분석했는데,

먼저 장점으로는

- 애플은 독창적이고 최첨단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경쟁 우위를 유지하며 소비자와 투자자를 모두 끌어들일 수 있고,

- 특유의 강한 고객 충성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

라는 점을 꼽았고,

리스크로는,

- 역시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한껏 높아져있는 소비자와 투자자의 기대를 충족해야 하는 압박으로 잠재적으로 실망할 수 있는 위험이 있고,

-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을 차별화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고, 이는 잠재적인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라는 점을 꼽았다.

과연 내년에는 애플이 또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이기는 해도 여전히 애플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이며, 그만큼 또 스마트폰을 대체할만한 기기도 특별히 보이지는 않는 모습이어서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