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주식의 비중을 더 늘려야 한다

by 김티거 2024. 10. 7.
반응형
반응형

나도 열심히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애플인데, 비중을 더 높여도 좋을 거라는 의견이 있어서 읽어보았다. 나도 항상 더 사고 싶은데, 돈이 모자람...ㅋㅋㅋㅋ

애플은 글로벌 전자 산업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는 기업으로 매출의 50% 이상을 아이폰의 라인업에서 얻고 있다. 애플은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뛰어넘고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고, 아이폰의 브랜드 충성도와 뛰어난 제품 디자인 등으로 사랑받고 있다.

애플의 매출 구조상 아이폰 판매가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클 수 밖에 없는데, 최근 아이폰 16 라인업의 첫 주말 판매량이 아이폰 15 때보다 10% 정도 낮은 편이라고 언급한 이후 애플의 주가는 살짝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아이폰 16의 핵심 차별화 요소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아직 제공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 기능의 도입이 다시 한번 아이폰 16의 판매에 불을 지필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는 모습이었다.

한 투자기관은 2분기 투자자 서한에서 애플에 대해 이야기하며,

"최근 우리는 애플에 대한 포지션을 다시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모든 범주와 지역에서 선두 주자이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애플의 기기는 20억대가 넘게 설치되었습니다. 앱스토어, 아이클라우드, 애플티비플러스, 애플뮤직, 애플페이를 포함한 애플의 부속 서비스는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가치를 강화하며 재무 지표도 개선하는 높은 마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재 이러한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하는 가입자가 10억명이 넘어가고 있는데, 이 수치는 불과 4년전에 비해 두배 이상 늘어난 것이 포인트입니다. 증가하는 서비스 믹스로 인해 마진이 건강하게 개선되고 있어, 애플이 사업에 재투자하고 주주에게 분배할 수 있는 잉여현금흐름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50년 가까운 역사 동안 애플은 PC에서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주요 기술들을 성공적으로 탐색하고 활용해왔습니다. 우리는 애플의 선도적인 브랜드와 기기 생태계가 AI 시대에도 동등하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믿으며, 이것이 재투자를 결정한 이유입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온디바이스 AI와 챗GPT와 같은 도구와의 통합을 활용하여 생태계 전반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AI 제품군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텍스트를 요약하고 생성하며, 시리(Siri)를 사용하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을 수행하면서도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제품 업그레이드 주기를 가속화하고 애플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성장 재가속화, 서비스 기여도 증가, 신중한 자본 배분의 조합은 장기적으로도 주주의 가치를 계속 견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는 감사한 의견(?)을 내놓았다!ㅎㅎㅎㅎ

내 생각에도 애플의 성장은 이게 끝이 아니며 앞으로도 생태계를 확장할 아이템이 많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금융, 헬스케어, AI 등등..

이러한 애플의 성장을 지켜보며 주주로써 더 많은 즐거움을 함께 누리려면 역시나 지분을 계속 늘려가야할 듯 ㅎㅎㅎㅎ

(출처 : Insider Monkey, Is apple inc the best morgan stanley overweight&Quality stoc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