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앤트로픽, 팔란티어의 FedStart 프로그램 참여

by 김티거 2025. 4. 17.
반응형
반응형
 

팔란티어는 앤프로픽이 팔란티어의 FedStart 서비스를 활용하여 Claude 애플리케이션을 FedRAMP High 및 국방부 IL5(Impact Level 5) 보안 기준에 맞춰 정부 부문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일단 이 FedStart 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찾아보니, 민간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미국 연방 정부에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증 지원형 SaaS 플랫폼이라고 한다.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FedRAMP 및 DoD IL5 보안 인증 과정을 간소화하여, 기업들이 신속하게 정부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준다고 한다. 아무래도 정부 기관에 서비스를 하려면 보안이나 각종 인증들이 많을텐데, 팔란티어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빠르면 수개월 내에 정부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함 ㄷ

앤트로픽의 Claude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보안이 강화된 AI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조직들이 팀 단위의 협업 및 깊이 있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한다.

팔란티어 FedStart는 기업들이 팔란티어의 연방정부 인증 환경 내에서 제품을 운영할 수 있게 하여, 연방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SaaS형(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규제 준수를 원활하게 달성하고 정부 시장에서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앤트로픽은 수개월 내로 수백만명의 미국 연방 공무원들에게 Claude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문서 작성이나 데이터 분석, 복잡한 문제 해결 등에서 효율성을 높이는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laude는 구글 클라우드 상에서 호스팅 되며, 아마존 베드록,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 등 멀티 클라우드 인퍼런스 서비스를 병행 활용하는 전략도 포함된다고 한다. 내가 요즘 열심히 모으고 있는 구글, 팔란티어의 조합인가 ㄷㄷ ㅋㅋ 뭔가 뿌듯 ㅎㅎ

팔란티어의 FedStart는 이러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높은 보안성과 규제 준수를 유지한 채, 유연한 AI 솔루션을 정부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구글 퍼블릭 섹터의 CEO 카렌 다후트는,

"팔란티어와 앤트로픽의 협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쁩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FedRAMP High 및 IL5 인증 상업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Claude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고 확장성 있는 환경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방 정부가 즉각적으로 최첨단 AI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라고 이야기했고,

앤트로픽 공공부문 총괄인 티야구 라마사미는,

"우리는 Claude에 대한 정부 기관의 높은 관심을 확인해 왔습니다. FedStart를 통해 Claude는 FedRAMP High 및 DoD IL5 기준에 부합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연방 공무원들도 민간 부문과 동일한 Claude의 AI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팔란티어의 미국 정부 부문 대표인 아카시 자인은,

"FedStart는 정부가 최신 혁신 기술을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FedRAMP 및 IL5 보안 요건을 충족하면서도 Claude와 같은 AI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쁩니다. 앤트로픽은 세계 최고 수준의 AI를 개발하는 기업이며, 이들의 인증 여정을 우리가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공부하면 할수록 팔란티어 소프트웨어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든다.

(출처 : Businesswire, Anthropic Joins Palantir's FedStart Program to Deploy Claude Applicatio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