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왜 그렇게까지 해요?

by 김티거 2025. 1. 17.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티비 프로그램인 당나귀귀(?) 였나 그걸 봤었는데.. 거기서 5성급 호텔 총주방장님이 나오셨는데 재밌었음.

이 프로그램을 보고 나랑 비슷한 생각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고 느낀게..

당나귀귀 치면 거의 그 뷔페가 검색어로 뜬다 ㅎㅎㅎㅎ

프로그램에서 신종철 쉐프는 호랑이 같이 엄격한 모습으로, 자신의 기준에 맞지않으면 요리를 다시 하라고 하거나 납품업체가 규격을 지키지 못하면 전량 반품시키는 등의 철저한 원칙을 고집한다.

그런 모습을 보며, 아무래도 예능 프로이니 MC들이 "아니 왜 그렇게까지 하세요? 그냥 해도 맛있어보이는데.." 이런 식의 멘트를 치는데..

신종철 쉐프는 이런 기준들이 깨지면 결국 모든게 무너지게 되고, 그런 것들을 손님들은 금방 알아차린다고 이야기를 한다.

이런 모습을 보면서, 나도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저 분이 맡은 뷔페는 꼭 한번 가봐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한게 아닐까 싶다. 소비자를 기만하지 않고, 대충 대충 하지 않을거라는 믿음이 생기는 그런 곳이라고나 할까.

그렇게까지 안해도 충분히 괜찮고 티가 안날지 모르지만, 정확한 자신의 원칙과 손님이 비싼 뷔페를 찾아주는 만큼 최대한 맛있는 음식을 드시게끔 하기 위한 그분의 열정을 보고 많은 것을 느꼈음.

신종철 쉐프가 총주방장으로 있는 뷔페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더 킹스(이름 엄청 김 주의..ㄷㄷ) 라는 곳이라고 한다.

나중에 와이프랑 기념일 같은거 있을때 한번 방문해봐야겠다.

확실히 한 분야에서 끝까지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의 마인드는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그런 마인드와는 또 한차원 다르다는 것을 느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