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코스트코 주식을 상장 당시 1주 매수했다면, 지금 몇주

by 김티거 2024. 12. 26.
반응형
반응형

코스트코에 대해 처음 알았을때는 이마트 같은 그냥 마트인줄 알았는데.. 그것은 나의 큰 착각이었음...

코스트코는 회원제 창고형할인마트라는 비즈니스 방식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거대한 기업이 되어있다.

기사에서는 먼저,

- 코스트코는 1985년 IPO에서 투자한 소액으로도 인내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수익을 제공했다.

- 코스트코의 증가하는 멤버십 기반, 저렴한 가격, 국제적인 확장 기회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라고 이야기했다.

코스트코는 한국에서도 엄청 인기가 많은데, 쇼핑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꼽힌다. 아무나 이용할 수는 없고 연회비를 내고 회원이 되면 코스트코는 고객이 원하는 저렴한 제품을 제공해준다. 코스트코는 올해에도 견고한 실적을 보여주며 주가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만약, 1985년 코스트코가 처음 상장되었을때 투자자가 코스트코의 주식을 1주만 매수했더라면, 오늘날 얼마나 많은 주식을 소유하게 되는 것일까?

<10달러를 5,700달러의 가치로 바꾸는 마법>

코스트코는 1주당 10달러의 가격으로 상장되었고, 이후 3번의 주식 분할 이후 1주가 6주로 바뀌어 분할 후 IPO 가격이 1.67달러가 되어있을 것이다. 현재 코스트코의 주가가 약 960달러 수준임을 감안하면 IPO에서 1주를 매수했었다면 현재 약 5,700달러 이상의 가치가 되어있을 것이라고 계산했다.

코스트코는 멤버십 수익으로 전체 영업이익의 절반 정도를 만들어내고 있는 모습이고, 멤버십의 가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가장 최근 분기에 7,700만명의 멤버십 구성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코스트코의 주가는 현재 저평가라고 보기 힘들 수도 있지만, 여전히 코스트코는 성장할 기회가 많은 기업이라는 평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