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일본에서 K팝 이벤트 사업비 예산 통과시킨 나라현 지사

by 김티거 2024. 12. 27.
반응형
반응형

내년 10월에 일본의 나라현에 있는 나라 공원에서 K팝 무료 이벤트가 열리는데, 사업비를 약 2.7억엔 포함하여 보충 예산으로 찬성 가결했다고 한다. 확실히 일본에서도 K팝이 인기가 엄청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습인 듯.

내년 10월에 나라 공원에서 기획되고 있는 K 팝 무료 이벤트에 대해 나라현 의회에서 이벤트의 비용을 포함한 보정 예산안이 가결되었다고 밝혔는데, 처음 언급했던 것처럼 사업비 규모가 3억엔에 달해 꽤 큰 규모이지 않을까 싶다.

나라공원에서 K팝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무료 라이브를 기획중이라고 하며, 방문자는 최대 9천여명을 예상하고 있다고 함.

나라현은 한국의 충청남도와의 교류를 통해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이벤트의 목적은 "젊은 세대의 국제 교류" 라고 이야기했다.

일각에서는 비용효과를 의문시하고 있기도 하다는데, 그렇기 때문에 흥행이 잘되는것도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음.

나라현의 야마시타 지사는,

"현재 나라에 거주하는 고교생이나 대학생들로부터 가고 싶다거나 나라현에 애착이 없다라는 등의 생생한 비판도 나오고 있는 와중에, 돈이 없는 일본의 젊은이들도 정말 좋아하는 K팝 아티스트를 나라현에서 접할 수 있다." 라는 점으로 이벤트의 의의를 강조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한일의 우호관계 개선, 경제효과, 나라현 자체의 홍보와 향후 한일관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나가는데에 있어 젊은 세대의 교류라고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경비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내년 10월 이벤트라서 실제 어떻게 진행이 될런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확실히 K팝의 인기가 엄청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던 뉴스였음. 이런 문화교류들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잘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