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팔란티어, 애플 등 추가매수 / 25.04.04

by 김티거 2025. 4. 5.
반응형
반응형

우와.. 공포 탐욕지수가 4를 본적이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극단의 공포로 접어들고 있는 미국증시..

찾아보니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으로 공포탐욕지수가 2까지 갔었다고 하는것을 보면.. 이번 하락세도 얼마나 무서운 하락세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반대로 생각하면 굉장히 집중해야 할 시기라는 생각도 든다. 코로나 이후처럼 반복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미국 증시의 회복 탄력성을 믿는다면 지금은 꽤나 좋은 기회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물론, 정답은 없기에 각자 알아서 판단해야 하고, 자기가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도 객관적으로 판단할 필요도 있음.

나도 시드를 따로 지금 만들기는 어려워서, 드디어 미련없이 틈프를 다 보내주었다.

이제 그냥 좋은 기업들 공부하면서 지분 모으는게 나을 듯 ㅎㅎ

그리고 지금은 개별주의 하락세가 더 크다보니 내가 모으는 애플, 구글, 팔란티어의 지분을 더 늘려둘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서 SPLG도 조금 익절해서 시드를 만들었음.

 
 

<추가매수내역>

- 구글(GOOGL) 5주

- 팔란티어(PLTR) 18주

- 애플(AAPL) 2주

- 젭큐(JEPQ) 6주

구글 5주 줍줍해서 이제 117주째. 구글 주가 150달러 이하 구간을 볼줄 몰랐는데, 열심히 집중해서 평단가도 낮추고 수량도 늘려볼 생각이다. 구글은 다시 충분히 치고나갈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팔란티어 18주 줍줍해서 이제 202주째가 되었고, 평단가가 드디어 90달러대 진입!! 다음주에 좀 더 줍줍하면 드디어 마의(?) 90달러 벽을 깨고 80달러대로 진입이 가능할 듯 싶다!

평단가 낮추면서 열심히 줍줍해야지!ㅎㅎ

애플도 2주 줍줍해서 이제 293주째. 애플 주가도 190달러 이하 구간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

월배당 흐름을 늘리기 위해 틈틈히 모으고 있는 젭큐도 6주 줍줍해서 이제 55주째.

이게 항상 "공포에 매수하라" 쉽게 이야기하곤 하지만, 실제 공포가 다가오면 무서운 것이 사람 아니겠는가.. 그럼에도 그럴때일수록 기업에 집중하고 공부하면서 좋은 기업의 지분을 싸게 최대한 늘려둘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 분명 웃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