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펩시제로 열풍에 잠시 밀렸던 코카콜라 다시 점유율 회복

by 김티거 2023. 5. 11.
반응형

 

 

최근 펩시제로 라임의 인기로 위협을 받는 듯했던 코카콜라.

실제로 한국 내에서도 초반 1분기에 펩시가 점유율 1위로 역전 당하기도 했었다.

근데 뭐 코카콜라의 위기가 한두번이었겠는가..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 라는 명언이 있는데, 주로 스포츠계에서 쓰는 표현이다. 우리가 메시의 플레이를 보고 그날그날 경기력에 따라 안 좋은 평가를 받는 날도 있곤 하지만, 메시를 월드클래스가 아닌 평범한 선수라고 하지 않듯이 그날그날 폼에 따라 경기력은 차이가 있지만, 메시라는 선수의 클래스는 바뀌지 않듯이..

그리고 이런 열풍을 가만히 지켜볼 코카콜라는 아니지.. 요즘 대세인 뉴진스를 활용한 마케팅 등을 통해 바로 다시 왕좌를 되찾기 시작한 코카콜라.

반응형

코카콜라는 제품 자체도 좋지만, 마케팅의 최강자 중 하나로 평가받기도 하는데 이번에 뉴진스가 광고에서 부른 코카콜라 송도 묘하게 인기를 끌며 1020세대를 중심으로 코카콜라 또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코카콜라의 위기를 논하기 보다 나의 위기관리나 신경을 쓰는 걸로!! 그리고 지분을 열심히 늘려두는 걸로!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