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하락시 매수하면 좋을 주식 추천

by 김티거 2024. 9. 24.
반응형
반응형

저점에 잡으면 좋을 2가지 주식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읽어보았다.

먼저, 기사에서는 그 두가지 기업으로 츄이와 스타벅스를 꼽으며 포인트로

- 츄이는 1,470억 달러 규모의 애완동물 시장에서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다.

- 스타벅스는 신임 CEO의 성장 계획과 더해 견고함을 이어갈 수 있다.

라고 짚었다.

그리고 기사에서 소개했듯이 이 기업들은 주가가 많이 떨어져있기도 하기에 향후 좋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는 모습이었다.

1. 츄이(CHWY)

 

츄이는 선도적인 애완동물 관리 브랜드로써 해당 분야는 무려 1,470억 달러 규모로 추산이 된다고 한다. 올해 소비자 지출 추세가 약화되고 있는 가운데, 골드만 삭스에서는 츄이의 주가가 앞으로 더욱 오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츄이의 CEO는 최근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활발한 고객 추세와 장기적인 판매 잠재력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밝히기도 했고, 연간 매출의 증가도 실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츄이는 여전히 반려동물 케어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리고, 이익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지닌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고, 향후 매출이 개선되기 시작한다면 앞으로 주가 상승세가 좋을 것으로 예측하는 모습이었다.

2. 스타벅스(SBUX)

 

스타벅스도 요즘 주가가 많이 빠져있는 기업 중 하나인데, 매출 성장세가 다소 떨어지고 경쟁이 심화되며 타격을 입었지만 여전히 좋은 힘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했다.

최근 치폴레에서 좋은 역량을 보여주었던 브라이언 니콜을 영입했는데, 이 이벤트 하나만으로도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는 ㄷㄷ 이는 니콜이 치폴레와 타코벨에서 보여주었던 성장 기록이 스타벅스로도 이어질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기대가 반영된 부분이다.

기사에서는 니콜이 스타벅스의 성장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한 후 더욱 기대감을 나타냈다고 이야기했는데, 매장의 일관성이나 매장 내 경험 개선, 메뉴 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변화를 예고하는 모습이었다.

스타벅스는 2030년까지 55,000여개의 매장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분기에는 39,400개 정도의 매장이 있다고 발표했다.

스타벅스의 주가 그래프를 보니 최근 변동폭이 꽤 심하긴 하다. 그래도 스타벅스라는 브랜드가 쉽게 약해질거라는 생각도 들지 않기에 향후 개선된 수익 성장과 함께 주가도 상승세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최근의 급등은 CEO에 대한 기대가 대부분 실려있기 때문에 새로운 CEO가 이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다시금 주가도 조정받을 수 있을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