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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관련

10년동안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AI 주식 추천

by 김티거 2025.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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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10년 사이에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AI 주식은 어디일까?

기사에서는 큰 그림을 보기 위해 멀리 내다보는 것이 주식에서 장기적으로 큰 돈을 벌 수 있는 열쇠라고 이야기하며, 요즘같이 변동성이 증가할때 좋은 기업을 매수해가면 좋은 결실이 있을 거라고 이야기했다.

주식시장에서 승리하는 열쇠는 멀리 내다보고 앞으로 몇년(몇달이 아님 ㅎㅎ) 을 생각하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하며, 인공지능은 계속 존재할 것이고, 향후 10년동안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는 큰 승자가 나타날거라고 예측했다.

1. 메타가 AI 모델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기로 한 결정은 앞으로 몇년동안 좋은 보상으로 연결될 수 있다.

 

먼저 메타를 소개했는데, 메타는 현재 AI 에 크게 기대고 있으며 메타의 AI 모델인 Llama는 오픈 AI의 챗 GPT를 포함한 많은 경쟁자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초기에 AI 모델을 수익화하려고 시도했던 반면, 메타의 경우 자사의 AI 모델을 오픈 소스화하여 개발자가 무료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했다.

그 결과, 메타는 최근 Llama가 전세계적으로 10억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Llama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내부 경로를 확보했으며, 결국 AI 모델이 통합되고 인기 없는 모델은 사라질 것으로 예상했음. 시장의 리더인 메타는 Llama를 더 크게 수익화할 수 있는데, 자사의 SNS 앱을 통해 시장을 장악하고 나면 나중에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분석이다.

메타는 AI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데이터센터와 리소스를 구축하는데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경영진은 실적 발표에서 올해 자본 투자에 600~6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고, 대부분은 AI에 대한 투자가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메타의 핵심 사업인 SNS 앱(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쓰레드) 은 지속적으로 번창하고 있는데, 4분기 일일 활성 사용자가 무려 33억 5천만명이라고 하며, 광고당 가격은 23년대비 24년에 10%나 상승했다고 한다.

메타의 광고 사업은 회사가 AI 에 막대한 자원을 할당하는 동안에도 계속 운영될 수 있으며, 이는 소수의 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고도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메타가 장기적으로 연평균 17%의 증가율로 수익을 늘려갈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2. 저비용 AI가 퀄컴에게 중요해질 수 있다.

 

두번째로는 바로 퀄컴을 꼽았는데, 퀄컴은 스마트폰 칩셋을 주로 제조하는 업체로 반도체 수요급증과 5G 업그레이드 주기 속에서 최근 10년간 굉장한 성장을 이뤄온 기업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제 업그레이드 주기가 끝나고 수요가 감소하며 주가도 정체되기 시작했음.

딥시크로 인해 조직이 훨씬 낮은 비용으로 AI 모델을 실행할 수 있을거라는 예측이 나오며, 퀄컴 전체 수익의 65%를 차지하는 스마트폰 칩셋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질 수 있다.

퀄컴은 스마트폰 수요가 감소하는 날을 대비하고 있기도 한데, 사물 인터넷 전환과 PC용 프로세서 등을 개발하고 있다. 하지만, 퀄컴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분야는 바로 자동차 분야인데, 자동차 부문은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지능적으로 연결된 차량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게 된다.

자동차 부문은 현재 퀄컴 수익의 8% 정도밖에 되지않지만, 증가율이 61%에 달하는 분야이기에 앞으로 퀄컴에게 굉장한 먹거리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AI 기반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자율 주행차 산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퀄컴의 주식은 다시 강세로 접어들 수 있다는 평가.

3. 아마존의 혁신적인 AI 사용은 매출과 순이익 모두에 도움이 될 것.

3번째로는 아마존을 꼽았는데, 기사에서는 향후 10년 정도의 장기적인 시각을 살펴볼때,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그런 측면에서 세계는 AI와 관련하여 아직 매우 초기 단계에 와있다고 평가했다.

챗GPT와 같은 생성 AI 제품은 이제 2년밖에 되지 않았고, 대규모로 AI 혁명을 위해 동원되기까지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이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AI 사용을 확대함에 따라 혜택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게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인 아마존은 AI 성장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기업인데, 클라우드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아마존은 여러가지 AI 흐름을 만들어가기 위한 전략을 구성중인데, AI 모델을 훈련하는데 사용되는 자체 칩(Trainium)도 개발했으며, AI 스타트업에도 투자하는 등 다방면으로 달리고 있다.

더 중요한 포인트는 아마존이 내부적으로 AI를 활용하여 거대한 전자상거래 네트워크 안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 지금도 AI를 활용하여 검색페이지 제품 추천이나 재고관리, 배송경로 최적화, 챗봇 서비스, 센터 로봇 관리 등을 활용하고 있으며, 향후 10년간 이런 움직임은 더욱 확장될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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