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년후 애플의 주가예측

by 김티거 2024. 12. 6.
반응형
반응형

몇년후 애플의 주가 이런 기사가 많긴 한데, 이번에는 2년 후라고 하니 뭔가 좀 더 단기적으로 애플의 흐름을 예측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읽어보았다.

기사에서는 먼저 포인트로,

- 애플은 24년에 투자자들에게 상당한 수익을 제공했고, 향후 2년동안의 전망은 더 밝아보인다.

- 애플은 생성형 AI가 가능한 아이폰을 출시한 이후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

- 애플의 최종 이익 성장이 개선되면 향후 몇년동안 주가는 더 높아질 수 있다.

라고 이야기하며 향후 2년 동안에도 애플의 주가가 괜찮을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애플은 나의 포트에서도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종목이어서 열심히 공부하고 그러고있는데, 24년 초반에만 해도 애플 망할 것처럼 난리였는데..? ㅋㅋㅋ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 이후 올해에만 30% 넘게 상승했다는 사실 ㄷㄷ 이것이 갓플의 힘인가! ㅎㅎ

애플은 올해 S&P500 지수의 상승세보다 살짝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생각해보면 S&P500 이 그냥 미친 괴물인듯 ㄷㄷ ㅋㅋㅋㅋ 이거 지수추종 맞냐.. 그것도 나스닥 지수 이런 것도 아니고 가장 보편적인 지수가 말이지.. 지수추종도 열심히 모아야만 하는 이유.!

 
 

역시나 항상 이럴때 등장하는 이야기는 지겹겠지만, 고평가 논란일 듯 싶은데, 기사에서는 어떤 분석을 하고 있을까?

애플의 사업은 대부분 이미 성숙해있고, 완만한 속도로 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애플의 최근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 증가하여 949억 달러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보여주었다. 순이익의 경우 12%로 더 좋은 모습을 기록했음.

기사에서는 애플의 최근 분기 실적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25년과 26년에는 애플에게 더 나은 해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향후 2년간 좀 더 강력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

앞에 보여드린 것처럼 애플은 최근 분기에 좋은 매출과 이익 성장을 달성했는데, 포인트가 있다. 바로 연초보다 연말로 가는 시점에 더 빠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 애플의 주력 아이템인 아이폰이 주로 9월 정도에 판매되는 영향이 있을텐데, 아이폰 16 시리즈는 출하량을 전년대비 4% 가량 증가시켜 5,600만대를 달성했다고 한다.

기사에서는 애플의 출하량은 지난분기에 증가했던 반면, 삼성 갤럭시는 3% 정도 감소하여 5,780만대를 기록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삼성은 올해 갤럭시 AI 스마트폰을 통해 선두주자로 나섰던 모습이었는데, 애플도 AI 아이폰을 출시하며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예측.

전문가들은 애플의 24년 연매출이 6% 증가하여 4,14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익의 경우 거의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렇듯 생성 AI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은 올해 애플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에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생성 AI 스마트폰 출하량은 올해 2억 3,400만대에서 25년에는 무려 7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즉, 내년에만 4억대 이상의 생성 AI 스마트폰이 출하될 수 있다는 의미 ㄷㄷ

애플은 17.7%의 점유율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두번째로 큰 기업으로, 삼성의 18.3% 를 바짝 쫓고 있다.

따라서 애플은 생성AI 스마트폰 시장에서 제공되는 엄청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고, 특히 이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좋은 스마트폰 라인업이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슈퍼 업그레이드가 기대될 수 있는 25년이 될거라는 분석!

JP모건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추정 출하량을 기존 추정치에서 10% 상향하여 제시하는 모습이었고, 이 추세가 올해보다 내년에 더 강력할 것으로 보고 있었다. 26년에는 2억 6,800만대가 출하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었음.

애플이 생성형 AI 기능을 통해 수익화하기고 한만큼 애플은 자신들이 잘하는 방법대로 애플의 거대한 생태계를 활용해 좋은 매출 및 순이익 성장을 향후 2년간 가속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향후 2년간 애플의 주가는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까?>

애플의 주당순이익은 26년에 주당 8.31달러 수준으로 뛰어오를 것으로 예상하는 모습이었다. (현재 6달러대 수준)

기사에서는 2년 후 예상 수익을 기반으로 애플의 예상주가를 예측하는 모습이었는데, 예상대로 된다면 애플의 주가는 2년 내에 415달러 수준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함 ㄷㄷ

이는 현재 수준에서 73% 나 상승하는 모습이기에.. (순간 이거 쓰면서 입꼬리 씰룩했음 주의 ㅋㅋㅋ)

물론, 애플은 현재 저평가라고 보기는 힘든 구간이기도 하다. 애플의 현재 성장 속도가 다소 둔화되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고평가를 계속 정당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쟁도 있을 수 있지만, 2년 후에 현재 수준보다 40% 이상의 이익을 상승시킬 수 있는 예상이 맞다고 하면 충분히 400달러 이상은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는 모습이었다.

역시 애플은 그냥 싸보이면 더 사고, 비싸보이면 그래도 사고... 매수로만 대응하면 될 듯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