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23년 일본의 영화흥행수입 1위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차지

by 김티거 2024. 2. 5.
반응형

23년 일본에서 한해동안 영화흥행수입 1위를 차지한 영화는 바로 아재들을 감동의 눈물바다로 만들었던 그 작품!!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였다고 한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일본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신드롬을 일으키며, 아재들의 신발장에 고이 모셔두었던 농구화를 꺼내게 만들었다는 후문.. (근거없음 주의 ㅋㅋ)

암튼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한국에서도 코로나 등 쉽지 않았던 국내 극장가에서 500만에 가까운 놀라운 흥행을 기록했었다. 그러고보니 한국에서 개봉한 것도 23년 1월이니 딱 1년 넘었네.. 시간 빠르기 무엇 ㄷㄷ

일단 나는 블루레이도 사려고 기다리는중.. 아재들의 추억팔이는 돈이 되었다는 후문..ㅋㅋㅋㅋ 근데 뭐 돈이 되고 말고를 떠나서 이렇게 다시 만들어준 이노우에 작가님께 압도적 감사를 드리고 싶은 마음이다..ㅠㅠ 개봉해서 보러 갔을때의 그 갬동 잊지 못하고 있음.. 왜 다 아는 내용임에도 나는 정대만의 3점슛을 보며 숨도 쉬지 못했는가..ㄷㄷ

 

반응형

아마 한국이 일본 다음으로 흥행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고, 전체 흥행수입은 158억엔을 달성했다고 한다. 1,400억원이 넘는 엄청난 흥행을 보여주었음 ㄷㄷ

우리나라가 대박 영화의 기준을 천만영화로 기준을 보통 잡는다고 하면 일본에서는 대박 영화라고 하면 보통 100억엔 흥행수입을 기준으로 잡는 편이다.

23년 일본의 흥행 수입 랭킹에서 더 퍼스트 슬램덩크(158억엔)와 명탐정코난 흑철의 어영(138억엔) 만이 100억엔을 돌파했던 초 흥행작으로 기록에 남았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이었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흥행 3위를 기록했지만, 아쉽게 100억엔의 벽은 넘지 못했다.(88억엔)

 

외화 기준으로는 전세계 10억달러를 넘어 흥행열풍을 보여주었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가 일본에서도 100억엔을 돌파하는 힘을 보여주었다.(140억엔)

확실히 한국 극장가의 순위와는 사뭇 다르다는 것도 눈치채셨을 것 같은데, 흥행 탑 10중에 거의 대부분이 애니메이션으로 채워지는 일본 극장가이다.

일본 극장가의 흥행 치트키는 대부분 애니메이션 혹은 인기 드라마의 극장판 요런 것들이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올해에는 또 어떤 재미난 일본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 사랑받고 흥행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