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사람을 대하는 태도만 봐도 그 사람을 알 수 있는 법

by 김티거 2024. 6. 17.
반응형
반응형

주말에 집앞 커피숍에서 운동하기 전에 아아 충전을 하려고 주문을 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내 앞에 어떤 여자 손님의 행동이 참 별로여서 기억에 남았다..

직원이 커피 두잔이 나왔다고 그 손님에게 알리면서 자연스레

"봉투에 담아드릴까요?" 라고 물었고, 보통의 경우 봉투가 필요하면, "네 담아주세요." 라던가 "아니요. 없어도 되요" 정도의 대답을 할텐데..

그 손님은 대뜸 직원에게,

"아니 그럼 당연하죠. 안 담아주면 어떻게 가져가라는거에요?" 라며 신경질을 내는 거임... 직원도 약간 벙찐 느낌이었고.. 간접적으로 그 이야기를 듣는 나조차 기분이 별로였으니 뭐...

이 단 하나의 행동만으로 나는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단번에 알 수 있었다. 그만큼, 사람은 의외로 하나의 태도만으로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알려줄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한다.

저런 태도를 보이는 사람이 과연 나와 엮였을때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면 바로 답이 나오는 부분같다. 인간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무조건 피해야 할 부류가 되지 않을까?ㅎㅎ

 

저 사람이 아무리 다른 곳에서 착한척을 하고 괜찮은 사람인척을 한다고 해도 저런 태도는 금방 또 자신도 모르게 드러나게 될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이런 사람들만 잘 피하면서 살아도 성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고 본다..!

요즘 정말 내가 싫어하는 부류 중 하나는 이렇듯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분들께 막말하고 하대하는 그런 부류이다. 어차피 다 같은 사람이고, 오히려 서비스를 받는 입장이면 고맙게 생각하고 웃으며 대하면 서로 윈윈일텐데, 대체 왜 저런 행동으로 사람을 대하는지 갈수록 이해되지 않는다.

이런 모습들을 보며 나도 혹시 나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에게 무례한 사람이 되고 있지는 않은지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