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비즈니스에 좋은 상승세를 가져다 줄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한다.

새로운 서비스의 주요 포인트로는,
1. 아마존의 새로운 서비스는 느린 배송 시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할인 쇼핑객을 대상으로 한다.
2. 아마존은 해당 서비스로 알리나 테무와 같은 중국 업체와의 경쟁 노력을 강화할 수 있다.
기사에서는 아마존이 그동안 자신들이 간과했을지도 모르는 다른 유형의 고객을 찾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아마존은 빠른 배송 속도와 가능한 한 빨리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축해왔다. 이제 아마존과 경쟁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은 찾아보기 쉽지 않은 상황이 되기도 했다.
그러나 속도에만 집중함으로써 아마존은 더 가치 지향적이고 빠른 배송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우선시하는 고객을 잠재적으로 간과했던 것도 사실. 그리고 그런 고객들은 돈을 절약하기 위해 더욱 저렴한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알리나 테무 등으로 이동하고 있다. 아마존은 바로 이 고객들을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빠른 움직임으로 쇼핑객을 되찾으려 하고 있다.
<아마존, 특가 사냥꾼을 겨냥한 서비스 출시>
아마존에는 없는 것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장이 아닐 정도로 책에서부터 가정용품이나 식료품 등 엄청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아마존을 활용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저렴한 제품을 찾는 쇼핑객들은 알리나 테무와 같은 중국 사이트로 가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중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정말 말이 되나 싶을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객을 유혹한다. 나는 일단 뭔가 좀 찜찜해서 알리, 테무 같은 것은 안 쓰긴 하는데, 일단 가격 자체가 이게 멀쩡한 제품이려나 싶을 정도의 미심쩍은 것들도 많고 해서...ㅋㅋㅋ
암튼, 이런 중국 전자상거래의 단점 중 하나는 아마존과 같이 당일 배송을 할 수 없고 배송 시간이 길다는 데에 있다.
반면, 가격이 싼 물건을 가성비 있게 잡고 싶은 쇼핑객들에게는 배송 시간이 크게 중요하지 않고 넉넉하게 잡아두고 사는 경우도 많아서 아마존이 바로 이 점을 공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마존은 저렴한 패션 브랜드나 중국에서 직접 배송되는 저렴한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 출시를 모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문에 9~11 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빠른 배송은 제공하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의 거래를 추구하기 위해 쇼핑객이 아마존 시장 밖으로 나가려는 것을 줄여주지 않을까 싶다. 같은 서비스라면 알리, 테무보다는 아마존이 좀 더 믿을만한 브랜드이니까..!
<새로운 서비스가 아마존이 원하는 성장률을 가져올 수 있을까?>
배송속도가 느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마존의 주요 전략에 어긋날 수는 있지만, 아마존이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경쟁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당장 필요 없는 제품이 아니라면 싸게 구매하는 것에 좀 더 의의를 두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마존의 이러한 서비스 확대는 분명 좋은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다.
해당 시장은 아마존에게 잠재적으로 큰 시장이 될 수 있는데, 생각 이상으로 싸게 구매하면 배송은 좀 느려도 괜찮아하는 고객이 많고 해당 시장의 규모도 굉장히 커지고 있는 흐름이다.
경제상황이 어려운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가격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게 될 것이므로 이는 아마존에게 꽤 뜨거운 성장 기회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는 모습이었다.
<아마존 주식을 매수해야 할까?>
아마존은 22년에 빅찬스를 한번 줬었는데...ㄷㄷ 그 이후로 쭉쭉 회복하며 전고점을 뚫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아마존의 주가가 막연히 너무 저렴하니 매수해야 한다는 정도는 아니겠지만, 아마존의 이러한 발빠른 서비스 확대 등 대처는 앞으로도 아마존이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는 점이 아닐까 싶다.
지금은 알리, 테무 같은 중국 전자상거래가 잠깐 위협이 되는 것 같아도 시장을 독식할 파워가 있는 기업이 바로 아마존이기 때문에 아마존이 해당 시장에 진심으로 나서면 결국 다시 아마존 독점 체제고 개편될거라 생각한다.
아마존 멤버십을 사용하면 아마존 프라임 등 다른 구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이런 점도 결국 아마존이 계속 고객을 붙잡아둘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도 추가적인 수익 성장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된다.
애플 + 아마존 조합 너무 원하는데.. 일단 애플 300주 채우고 아마존도 계속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음!! ㅎㅎㅎ

(출처 : The Motley Fool, Amazon is launching a new service. That could be a huge catalyst for its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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