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아이폰 16 시리즈 초기 수요는 건강한 흐름

by 김티거 2024. 9. 25.
반응형
반응형

아이폰16의 초기수요가 괜찮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는 기사이다.

JP모건에서는 애플의 초기 판매 데이터를 봤을때 아이폰 16 제품군에 대한 전반적인 건강한 수요가 있지만, 상위 모델의 경우에는 작년 에디션보다는 다소 부진하다고도 이야기했다.

그리고 주목해야할 주요 포인트로는 리드타임이 주문 3주차에 완화되는지 여부라고 강조했는데, 이는 애플 인텔리전스가 더 광범위하게 출시되기 이전인 24년 하반기의 수요 모멘텀을 나타내는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1주일간의 사전 예약후 9월 20일부터 정식으로 아이폰 16 시리즈의 판매를 시작했는데, 애플인텔리전스로 널리 홍보된 AI 애플리케이션은 10월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때까지는 제공되지 않는 부분이다.

또 다른 전문가는 아이폰16의 수요가 강세 출발을 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 공급망 점검에 따르면 아이폰 16의 업그레이드 주기는 초기 출시시 9천만대가 넘을 것이며, 아이폰 15 시리즈보다 약 800만대에서 1,000만대 가량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지금까지는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잘 나와주고 있다는 분석.

그리고 9월보다는 10월에 애플 인텔리전스가 출시되기 시작하면 아이폰 16 시리즈 판매가 좀 더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역시 9월 출시 직후보다는 10월에 애플 인텔리전스로 인한 수요 증대가 좋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 내 주변에도 은근 아이폰 16으로 바꾼 사람들이 많다는 ㄷㄷ

친구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전혀 의미없는 데이터일수는 있겠지만, 특정 스마트폰 모델을 이렇게 눈에 띄게 바꿨다는 이야기도 많이 못 들었던 것 같다. 그만큼, 이번 아이폰 16 시리즈는 여러모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애플 인텔리전스가 공개되고 사람들이 더 많은 매력을 느끼게 된다면 하반기와 내년 아이폰 16 시리즈의 흥행세가 더 커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된다.

(출처 : investor's business daily, Apple iPhone 16 early demand deemed health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