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 주가에 대한 굉장한 예측이 나오고 있다

by 김티거 2024. 8. 26.
반응형
반응형

애플의 AI 관련 수요가 향후 몇년동안 애플의 수입을 크게 늘릴거라고 보는 분석이 많아지는 듯 하다.

 

애플의 인공지능인 애플 인텔리전스 전략을 공개했는데, 이 기능은 애플의 비서인 시리(Siri)를 개선하고, 이메일과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알림을 정렬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9월에 아이폰 16 시리즈가 공개된 후 10월 정도에 데뷔할 예정이라고 하며, 내년에는 이미지나 이모티콘의 생성, 자동 사진 정리, 통합 챗 GPT 등을 포함한 더 많은 AI 기능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투자사는 투자자 서한에서,

"최근 애플의 주가는 크게 상승했지만, 이 새로운 AI 기회의 규모가 놀라울 정도로 커지면서 앞으로도 상당한 상승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애플의 CEO인 팀쿡은 8월 실적 발표에서 애플 인텔리전스 기술에 지속적으로 상당한 수준의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애플 인텔리전스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고, AI의 놀라운 가능성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애플은 8월 1일에 견고한 분기 실적을 발표했었는데, 예측치를 상회하는 좋은 실적을 보여주었다. 애플에게 있어 여전히 가장 큰 사업은 아이폰인데, 아이폰의 매출은 393억 달러를 기록하여 1년전보다는 1% 정도 감소했지만, 기관예측치는 상회하는 모습이었다. 현재 애플의 매출 중 아이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46%에 달하며, 이번 가을에 아이폰 16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이다.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도 좋은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아이패드 매출이 전년대비 약 24% 이상 증가한 71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애플 CFO의 분석에 따르면, 아이패드 구매자의 약 절반이 처음 구매한 구매자였으며, 이는 태블릿 시장이 아직 포화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물론, 일각에서는 애플의 AI 수요가 과대포장된 측면이 있으며 이미 그런 점들이 많이 반영되어 주가가 많이 상승했기에 다시금 정체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 투자기관에서는 AI 관련 수요가 향후 몇년동안 애플의 수익에 단계적인 개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는 부분도 흥미롭게 다가왔다.

시티그룹의 경우, 애플의 재무 결과를 본 이후 애플의 목표주가를 기존 210달러에서 2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다. 그 이유로는 새로운 iOS 18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초기 피드백과 AI가 상당한 아이폰의 업그레이드를 이끌 것이라는 점을 꼽았다.

골드만삭스도 애플의 목표 주가를 265달러에서 275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매수 등급을 유지하는 모습이었는데, 애플이 수년간의 아이폰 교체 주기에 다가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주가로 따지면 지금보다 추가적으로 20%이상의 상승세가 있을거라는 분석인데, 과연 애플의 하반기는 어떤 모습일지 여러모로 궁금해지고 기대도 된다!

(출처 : The Street, Billionaire fund manager unveils bold Apple stock price forecas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