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온라인 쇼핑이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
23년 4분기에 미국의 온라인 쇼핑은 모든 소매 매출의 17%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다시 말해, 6달러 중 1달러는 온라인에서 지출이 되었다는 의미라고도 할 수 있음.
특히,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전자상거래의 비중도 급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최근 15년동안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지출하는 돈의 비율은 3배 이상 증가해왔고, 사람들은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와 홀리데이 지출로 인해 가장 많은 온라인쇼핑이 4분기에 발생한다고 한다.
바쁜 홀리데이 시즌에 사람들이 직접 가서 사거나 할 시간이 부족해지며 많은 사람들은 빠른 온라인 주문과 택배를 선택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편의성 이외에도 할인 혜택 또한 사람들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일 수 밖에 없는데, 아마존은 10월 프라임 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통해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24년 사이버 먼데이에는 무려 6,400만명이 넘는 미국 쇼핑객을 유치했는데, 이는 매장에서 직접 쇼핑한 2,300만명보다 거의 3배 많은 수치였다는 것도 확실히 트렌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수치인 듯 하다.
그럼에도 여전히 아직 전체 비중의 20%가 안된다는 것은 아마존을 필두로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동력이 많이 남아있다는 의미도 되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
'잡담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날 수 있는 동물 (0) | 2025.01.07 |
---|---|
어느덧 차량 운행 키로수가 10만키로 (0) | 2024.12.30 |
오키나와 시그니처 맥주인 오리온 더 드래프트 (0) | 2024.12.28 |
꾸준히 준비하는 자가 웃을 수 있다 (0) | 2024.12.27 |
받는 것만 당연시하면 그 관계는 유지될 수 없다 (0) | 2024.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