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이제 노벨상도 빅테크가 받는 날이 오는구나

by 김티거 2024. 10. 9.
반응형
반응형

올해 노벨 화학상은 여러모로 AI가 주목받았던 모습이다. 노벨 물리학상도 머신러닝의 기초를 확립한 분들에게 수여되었는데, 노벨 화학상도 AI 관련분야에서 업적을 세운 분들이 수상을 했다.

노벨위원회는 올해 노벨 화학상 공동 수상자로 데이비드 베이커 미국 워싱턴대 교수와 데비스 하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CEO, 존 M. 점퍼 구글 딥마인드 수석연구과학자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하사비스는 우리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던 알파고를 만든 아버지로 불리는 천재과학자로써, 2016년 이세돌과의 세기의 대결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인공지능 알파고의 개발자이다.

하사비스와 점퍼는 단백질의 복잡한 구조를 예측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I 모델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노벨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ㄷㄷ

 
 

수상소감으로,

"저와 동료들은 수년간 단백질 설계에 대해 많은 연구를 이어왔으며, 이를 통해 AI 방법을 단백질 설계에 적용하여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단백질 설계가 이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흥분됩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이제 빅테크에서 노벨상이 나오는구나 라는 생각에 놀라기도 했고, 최근 구글은 바이오 AI 기술을 통해 암세포를 분석하여 치료하는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내는 등 엄청난 혁신을 준비하는 모습이기도 하다.

이러한 점들이 내가 애플과 함께 구글을 빅테크 투톱으로 모아가려고 하는 이유..!

애플과 구글이 서로 시너지를 내며 좋은 성과를 내줄 거라는 믿음이 강해지는 요즘이다.

근데.. 그러려면... 일단 틈프 열차가 좀 출발해줘야 거기에서 나오는 결실로 구글 지분도 좀 한번에 늘려둘 수 있을텐데... 요즘 왜 자꾸 후진 출발하는겨..ㄷㄷ ㅋㅋㅋㅋㅋ

그래도 흐름을 믿고 기다리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기다려봐야지..!

구글이 만들어갈 멋진 미래도 기대가 된다. 그리고 그 기대를 함께 즐거워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구글의 지분이 필수! ㅎ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