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투자자에게 계속 선물을 안겨줄 수 있는 배당주

by 김티거 2024. 12. 19.
반응형
반응형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인 선물을 줄 수 있는 배당주라니 이건 못참지! ㅎㅎ

기사에서는 먼저,

- 홈디포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회복할 준비가 되어있다.

- 나이키의 배당 수익률은 수년만에 가장 매력적인 수준으로 보인다.

- 리얼티인컴은 배당금을 인상하고, 투자자에게 보상하는 뛰어난 실적을 가지고 있다.

라는 점을 들며 홈디포와 나이키, 그리고 리얼티인컴을 꼽았다.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안이 될 수 있고, 처음에는 배당소득이 큰 금액이 되기는 어렵지만, 회사의 포트폴리오가 계속 성장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지급이 늘어나면 점점 각종 비용을 충당할 만한 배당을 받아가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기사에서 소개한 3개의 배당주는 전망이 좋으며, 모두 평균 이상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지속적인 시장 강세와 배당금>

1981년에 홈디포라는 기업의 IPO에 투자했다면, 오늘날 백만장자가 되어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는데, 만약 그당시 100달러만 투자했어도 오늘날 무려 200만 달러의 가치가 되어있을 것이라고 ㄷㄷ 심지어 배당금을 계산하지 않은 가치가 200만 달러라고 하며 배당금을 추가하면 370만달러가 되어있을 것이라는 설명..!

홈디포는 1987년부터 배당금을 지급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10년간 280% 배당 성장을 이뤄내기도 했다고 한다. 배당수익률은 약 2%대를 형성하고 있음.

홈디포가 매력적인 이유는 주가상승과 배당소득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최근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홈디포의 주가는 괜찮은 성장세를 보여주었고, 매출과 이익 또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홈디포는 북미에 2,300여개의 매장을 둔 세계 최대의 건축자재 마트이지만, 여전히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전국 창고에 더 잘 비축해두기 위해 채널을 구축하고 있고, 최근에는 관련 부문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해 SRS 라는 기업을 인수하기도 했다.

이렇듯 홈디포는 주가상승과 배당증가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며, 거의 모든 투자자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는 평가.

<나이키 주식이 저렴하게 매물로 나와있다>

올 한해 특히 힘들었던 기업 중 하나를 꼽자면, 나이키를 꼽지 않을 수 없을 듯.. 나이키는 올해 판매실적 부진으로 큰 타격을 입었고, 소비자 지출 환경도 불안정해지는 와중에 더 큰 타격을 입었다. 나이키의 매출은 전년대비 10% 이상 감소하기도 했음..ㅠ

일부 매출 감소는 나이키의 경영진이 에어포스원이나 에어조던, 덩크와 같은 클래식 스타일에서 벗어나 제품 구성을 전환하며 스스로 자초했다는 평가도 있었다.

나이키의 올해 주가 그래프를 보니 새삼 후덜덜... 특히 올해는 미국 증시가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더더욱 나이키의 부진이 뼈아프게 다가오기도 한다..

 

그만큼 나이키라는 주식을 저렴하게 매수할 만한 좋은 시기라는 분석인데, 여전히 나이키는 뛰어난 수익을 제공해온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고, 수익률도 2009년 이후 가장 높다고 한다. 올해 매출이 다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이키는 여전히 지난 12개월 순이익으로 50억 달러 이상을 창출하여 배당금 지급에 문제가 없는 상황이다.

최근 분기에 나이키는 배당금과 자사주매입을 통해 주주에게 18억 달러를 환원했다.

기사에 따르면, 나이키는 현재 3,580억 달러 규모의 성장 산업에서 여전히 운영되고 있기에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10월에 새롭게 영입된 나이키의 CEO인 엘리엇 힐에게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이보다 믿을만한 배당주가 있을까?>

내가 주장하는게 아니라(?) 기사에서는,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에게 환원해줄 배당주를 찾고 있다면 리얼티인컴보다 좋은 선택지를 찾기는 쉽지 않다고 이야기했다.

리얼티인컴 자체로는 널리 알려진 기업이 아닐 수 있지만, 우리는 세븐일레븐과 같은 기업들은 잘 알고 있다. 리얼티인컴은 이런 우량 소비재 임차인에게 부동산을 임대해주고 세입자가 유지관리와 보험 및 세금 등을 지불하는 트리플넷 임대 구조를 통해 안정적인 임대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경기 침체에 강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리얼티인컴은 가장 안전한 리츠기업 중 하나가 되었고 여전히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배당주 중 하나이기도 하다. 리얼티인컴은 현재 월별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몇 안되는 기업 중 하나이며, 이는 투자자에게도 선호되는데, 배당금 수입을 매월 받아가며 흐름을 만들기 쉽기 때문이다.

리얼티인컴은 또한 매 분기마다 배당금을 인상해온 오랜 이력이 있는데, 굉장한 퍼포먼스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도 인상을 발표하며, 108번째 연속 분기별 배당 증가를 이루었는데 어느덧 30년 연속으로 배당을 매년 늘려주고 있는 좋은 배당주이기도 하다.

올해 금리인하 흐름이 이어지고는 있지만, 생각보다 지체된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어서 리얼티인컴의 주가도 다소 아쉬웠던 모습이었는데, 내년에는 좀 더 본격적인 금리인하 추세가 오면 주가도 다시금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당연하게도 다른 주식들보다 상승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배당에 좀 더 특화된 기업이고 넉넉한 수익률과 꾸준한 배당 성장을 원한다면 리얼티인컴만한 기업을 찾기도 사실 어렵다.

포트 구성할때 든든하게 후방을 지원해줄만한 기업 중 하나라고 생각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