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페덱스, 나이키, 마이크론 24년 1분기 실적

by 김티거 2024. 6. 29.
반응형
반응형

<페덱스(FDX)>

페덱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물류, 택배 기업이다.

페덱스의 24년 1분기 주당순이익(EPS)은 5.4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 정도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30조 7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1% 정도 상승한 수치이다.

아무래도 코로나 사태 이후로는 물류 등 각종 통로가 막히기도 했고, 이런 저런 이슈에 흔들리는 분야이기도 해서 주가의 등락폭이 최근 더욱 크다는 점도 투자시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다.

<나이키(NKE)>

 

나이키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이자 하나의 문화가 된 기업으로 봐도 좋을 것 같다. 최근 중국 리스크, 호카 등 많은 경쟁자들로 다소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이기도 한데 과연 이번 분기 실적은 어땠을지..

나이키의 24년 1분기 주당순이익(EPS)은 1.0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9% 이상 상회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17조 5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2% 하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2% 하락한 수치이다.

이익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매출 전망치에 다소 미치지 못했고 다음 분기 매출 하락이 전망된다는 추가적인 발표가 나오면서.. 나이키의 주가는 이미 최근 많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실적 발표 후 시간외에서 무려 12% 급락중이다..ㄷㄷ

사실 이번 분기 실적 선방을 잘 해줬다고 생각했기에 다음 분기도 우려를 잘 넘기면 다시는 위용을 뽐내지 않을까 싶은데.. 이정도 급락이라면 나이키에 지분을 좀 넣고 기다려볼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다.

나이키에게 경쟁자의 위협은 없었던 적이 없었고, 실제로도 그 아성이 무너질거라는 많은 추측들도 나왔지만, 언제나 그랬듯 최종승자는 돌아보면 결국 나이키였다..

역사가 반복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나이키 정도의 기업이라면 그런 역사를 다시 반복할 수 있는 힘이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 기사를 보고 더욱 확신이 들었는데.. 이런 느낌의 기사들을 보면 뭔가 데자뷰가 떠오르지 않는가.. "테슬라 망했어요. 애플은 혁신이 없어서 끝이에요." 등등...ㅎㅎㅎㅎ 이미 답을 아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다.. ㅎㅎㅎㅎ

<마이크론(MU)>

마이크론은 미국의 반도체 기업으로 한때 힘을 잃기도 했지만, 최근 미국의 지원에 힘입어 다시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전자, SK 하이닉스와 주된 경쟁을 펼치는 기업이라고 보면 될듯.

마이크론의 24년 1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62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22% 이상 상회하는 어닝 서프 시즌을 기록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9조 5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3% 정도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무려 82% 이상 상승한 매출 실적이다. 확실히 반도체 사이클이 돌아오고 있는 모습!

728x90
반응형